• 최종편집 2024-04-16(화)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IBK기업은행(이하 기업은행)은 관광산업의 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 근로자 복지증대를 통한 체류형 여행 확산을 위해 39IBK기업은행 본사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05Basic_BS04_SigKor_jpg_01.jpg

 

2020 관광산업조사 결과에 따르면 코로나19로 관광업계는 20년도 종사자가 전년대비 30.7% 감소*하였으며, 장기간 불황으로 인한 고용 불안전성으로 엔데믹인 현재도 극심한 인력난을 겪고 있다. 중소·영세기업이 많은 관광업계 특성상 복지수준도 열악한 상황이다.

 

공사와 기업은행은 인재 유입과 근로자의 복지 향상이 관광산업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다는 공감대를 형성하여 일자리 창출 및 복지 향상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협업할 계획이다.

 

우선 기업회원이 많은 기업은행 중소기업전문채용포털 ‘i-ONE JOB’의 구인 정보를 공사 채용포털 관광인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연계하며, ‘i-ONE JOB’에서는 관광산업 채용정보 전용관을 운영할 예정이다. 그리고 공사에서 운영하는 교육 플랫폼 관광 e배움터의 콘텐츠도 기업은행 채용포털을 통해 중소기업 근로자들이 무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또한 근로자 복지증진 및 체류형 여행 문화 확산을 위한 사업도 진행된다. 워케이션을 집중적으로 육성하는 지자체와 기업 간 매칭 및 활성화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공사에서 운영 중인 근로자 휴가지원프로그램 관련해선 기업은행에서는 참가자당 기업부담금 10만원을 1000명에게 지원한다.

 

공사 신재구 관광인재개발실장은 올해 진행되는 협업사업들은 올 연말 성과 점검을 통해 지원을 더 확대할 계획이며 논의를 통해 관광벤처 등 새로운 분야로도 협업을 확대할 예정이다라며, “이번 양사 협업을 통해 관광산업 내 인재 유입을 활성화시키고, 근로자 여행문화 확산으로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는 선순환 체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관광공사, IBK 기업은행과 업무협약 체결...근로자 복지증대 통한 체류형 여행 확산 위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