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최치선 기자] 세계 시가의 본고장인 쿠바에서 열리는 23회 하바노 축제(Habano Festival)를 맞아 아바나가 다시 한번 멋지게 단장하고, 독특한 제품 하바노의 세계 수도로 변신한다


227~33의 행사 기간에는 애호가, 전문가 및 종사자들이 Habanos, S.A.의 세계 최고 브랜드인 Montecristo, Bolivar Partagas를 맞이할 기대에 부풀어 있다. 

 

20230221.jpg

 

1주일간 진행되는 올해 축제를 위해 하바노를 중심 주제로 하는 다양한 활동, 워크숍, 강의 및 프레젠테이션이 마련됐다. 이는 전통과 전체 가치 사슬의 전달 및 지식 공유 모두에 일조할 것으로 예상된다.

 

지금까지 개최된 하바노 축제와 마찬가지로, 이번 축제에도 110개국 이상이 참가해 Habanos, S.A.의 독특한 제품을 직접 살펴볼 예정이다.

 

23회 하바노 축제는 담배 부문 종사자, 고급 제품 제조업체 및 장인들에게 가장 중요한 만남의 장인 무역박람회 개막을 시작으로 막을 올린다. 올해 하바노 축제에는 10개국에서 270개 이상의 전시업체가 참여한다. 27일 밤에는 Club Habana가 저녁 환영 행사를 진행하면서, 첫 번째 특별한 저녁 행사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Montecristo 브랜드와 이 브랜드에서 크게 인정받는 Linea Open을 중심으로 진행되고, 마지막 특별 제품도 발표된다.

 

주중에 El Laguito Protocol Room에서 열리는 저녁 행사에서는 BolivarLa Casa del Habano를 선보인다. 또한, 브랜드의 121주년을 기념하고, 새로운 비톨라를 발표함으로써 프랜차이즈 전문 매장으로 구성된 국제 네트워크의 세계적인 중요성을 기릴 예정이다.

 

모두가 오랫동안 기다린 올해 하바노 축제의 대미는 33 Pabexpo에서 열리는 갈라 이브닝 행사가 장식할 것으로 보인다. 이 마법 같은 저녁 행사는 Partagas에 집중한다. 올해 하바노 축제에서 가장 중요한 순간 중 하나는 하바노 시상식과 전통 담배상자 경매다. 경매 수익금은 관례적으로 쿠바의 공공 보건 시스템에 기부된다.

 

이와 함께, 'Vitolfilia를 통해 보는 Partagas 브랜드'라는 회의를 시작으로 국제 세미나도 열린다. 쿠바 Vitolfilia 협회 회장 Fernando Gonzalez Garcia와 쿠바 Vitolfilia 협회 회원 Zoe Nocedo가 진행하는 이 회의는 아바나 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또한, 축제가 진행되는 1주일 동안에는 동일한 장소에서는 하바노 제조 과정을 교육하는 여러 마스터 클래스는 물론, 다양한 제품을 이용한 시연 및 페어링도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 축제에서는 새롭게 선보이는 하바노 월드 챌린지(Habanos World Challenge)의 신나는 순간도 체험할 수 있다. 이 대회에서는 참가자들이 짝을 이뤄 하바노를 만들고 즐기는 여러 단계에 관한 지식과 숙련도를 증명해야 한다. 지난 대회 우승자인 Tarek GamayelFadi Hammad를 잇는 올해 대회 우승자가 되려면, 일련의 테스트를 통과해야 한다.

 

23회 하바노 축제의 활동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은 농장 방문으로 마무리된다. 올해는 피나르 델 리오 지역의 브엘타 아바호 지구뿐만 아니라, PartagasLa Corona 공장까지 견학함으로써 하바노 제조의 모든 공정에 대한 직접적인 지식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쿠바] 세계 시가 축제의 중심지 제23회 하바노 축제 개막... 2월 27일~3월 3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