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최치선 기자] 서울 중구(구청장 김길성)가 역량 있는 작가의 데뷔를 지원한다. 구는 독립출판 제작 지원 사업인 'WE MAKE BOOKS'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02.jpg

 

'WE MAKE BOOKS'는 예비 작가의 미 발간 원고를 발굴해, 작품 기획·디자인부터 인쇄·유통까지 출판 전 과정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모집인원은 총 15명으로, 에세이·소설··동화·그림책·웹툰 등 즉시 출간 가능한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디자인·일러스트 프로그램 사용 가능자를 우대하며, 중구민은 우선 선발한다.

 

최종 참가자에겐 1인당 최대 300만 원 범위에서 책 제작 비용을 지원한다. 출판 경험이 있는 멘토의 맞춤 코칭도 받을 수 있다.

 

프로그램은 3월 10일부터 428일까지 운영되며, 5월 한 달간은 독립서점과 연계해 출판물을 온·오프라인으로 유통하고 전시한다.

 

신청 기간은 오는 26일까지이며, QR코드로 신청서를 접수한 후 이메일로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김길성 중구청장은 "중구는 서울 전체 67%5천여 곳의 인쇄업체가 모여있을 만큼 강력한 인쇄산업 경쟁력을 보유한 곳"이라며 "독립출판의 제작·유통·전시 지원을 통해 중구의 독보적인 인쇄 기술력을 널리 알릴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울] 중구 'WE MAKE BOOKS' 참가자 모집...2월26일 마감, 15명 지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