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경기 시흥시는 시흥갯골축제를 널리 알리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축제콘텐츠로 활용하기 위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33일까지 '갯골축제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20230.jpg

 

 

시흥갯골은 경기도에서 유일한 내만 갯벌로, 바다에서 도심 중심부까지 이어지는 수로를 통해 바닷물이 들어오고 나가고 있어 멋진 풍경을 자랑한다.

 

자연 생태계가 온전히 보존되어 있는 갯골에는 농게, 방게 등의 갑각류, 양서류를 비롯해 많은 생물들이 살고 있고, 가을이면 빨갛게 변하는 퉁퉁마디, 칠면초 등의 염생식물도 볼 수 있다

 

검은 머리 물떼새, 저어새, 황조롱이 등의 천연기념물과 멸종위기동물에 해당하는 조류도 자주 관찰 된다. 이렇게 다양한 생물이 방문하거나 살고 있는 것은 자연이 만든 갯골 생태계가 올바르게 작용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2221.jpg
시흥갯골축제 2022년도 포스터

 

331508.jpg

 

시흥시는 시흥갯골축제를 널리 알리기 위해 이번 공모 주제는 축제의 정체성을 반영한 참신하고 실현 가능한 아이디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판매·전시 프로그램 축제를 통한 시민 행복증진·건강증진 활성화 프로그램 축제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수 있는 아이디어 등에 점수를 주기로 했다.

fd9a4aab3b2bb.jpg
2022년도 대표 프로그램인 '갯골패밀리런'

 

프로그램, 이벤트, 특산물, 기념품, 온라인 콘텐츠, 환경캠페인 등 다양한 분야의 아이디어를 가진 국민은 누구나 시흥시청 누리집을 통해 제안하면 된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아이디어 제안자(10)1인당 10만원씩 시상금을 받는다.

 

시흥갯골축제는 경기도 내 유일의 내만갯골에 조성된 시흥갯골생태공원에서 다양한 체험, 공연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축제다.

 

2020~2022년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관광축제 부문 대상, 2021~2022년 문화관광축제, 2021~2022년 경기관광대표축제, 2021년 제15회 피너클어워드 한국대회 친환경 프로그램 은상 및 교육프로그램 동상을 수상했다.

 

시흥시는 시흥갯골축제의 정체성이 담긴 참신한 아이디어를 반영하고자 시흥갯골축제를 올해 첫 시민참여 정책제안 공모전 주제로 선정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시흥시, 갯골축제 아이디어 전 국민 대상 공모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