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남다른 성적과 퍼포먼스로 경마 팬들에게 기쁨과 환희를 선사했던 경주마들이 정든 경주로를 떠나 제2의 마생(馬生)을 준비한다.

 

RPR2022111001.jpg
제2의 마생 준비하는 은퇴 경주마

 

이번에 팬들과 마지막 인사를 나누게 된 경주마는 바로 '청담도끼''롤러블레이드'.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는 뛰어난 주력과 퍼포먼스로 활약하며 한국 경마 100년의 역사를 장식했던 '청담도끼''롤러블레이드'의 은퇴를 기념해 금주 중 마주에게 공로패와 기념품을 전달할 예정이며 경주마들의 근황을 담은 콘텐츠를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올해로 8세를 맞은 '청담도끼'2016년에 데뷔해 2세 시즌부터 '문화일보배(L)' 우승을 기록하며 혜성처럼 등장했던 경주마다.

 

통산 3918승에 총 수득 상금만 약 31억 원, 대상경주 우승만 9승을 기록할 정도로 한국 경마에 레전드로 자리 잡았다.

 

특히 지난 2020년 열린 'YTN(G)'에서 거둔 2기록(243)11년 만의 거둔 한국 경마 신기록으로 여전히 깨지지 않고 있다.

 

현재 제주정성목장에서 휴양 중인 '청담도끼'는 향후 관상마로서의 삶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롤러블레이드' 역시 데뷔 시즌에만 5(대상경주 3승 포함)을 따내며 신흥 강자에 올랐던 말이다.

 

통산전적은 147승으로 출전 경주는 많지 않았지만 승률만 50일 정도로 강한 임팩트를 남긴 경주마다.

 

은퇴 시즌인 올해까지도 여전한 기량을 보이며 국산마의 자존심으로 남게 됐다.

 

지난 622일 경주를 마지막으로, 태어나고 자랐던 제주 성호목장에 머물고 있는 '롤러블레이드'는 현재 내년 2월 씨수말 데뷔를 위해 준비 중이다.

 

경주마 시절의 부상도 극복해내며 완전히 건강을 되찾았다는 후문도 전해졌다.

 

한편, 한국마사회는 6KRBC 유튜브를 통해 두 경주마의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기 위해 경주마 활약상과 현재 소재 중인 목장에서의 모습 등을 담은 영상을 공개했다.

 

"행복한 마생을 보낼 수 있게 해줘 감사합니다", "수고했고 편히 맘껏 즐기며 생활하기 바란다" 등 앞으로 채워나갈 마생을 응원하는 댓글이 이어졌다.

 

경마 팬들에게 기쁨과 즐거움을 선사하며 치열하게 달려왔던 경주로를 떠나, 이제 새로운 삶을 시작한 은퇴 경주마들에게 랜선 송별회를 통해 응원 메시지를 전달해보는 것은 어떨까.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2의 마생 준비하는 경주마들...'청담도끼'와 '롤러블레이드' 화려한 은퇴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