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문소지 기자] 옥천을 상징하는 향수와 지역의 아름다운 관광 자원을 결합한 '향수테마여행'이 옥천의 대표 관광상품으로 자리매김하며 성황리에 추진되고 있다.

 

RPR2022110.jpg
향수테마여행

 

'향수테마여행'은 버스와 기차를 주요 이동 수단으로 하며, 대상은 서울·경기 등 수도권의 관광객이다.

 

주요 관광지는 '정지용생가''육영수생가' 등 문화유산이 즐비한 구읍과 대량의 피톤치드를 뿜어내는 '화인산림욕장'이 있다.

 

또한 금강산을 축소해 놓은 듯해 우암 송시열 선생이 소금강이라 이름 지어 노래했다는 '부소담악'과 최근 새단장해 아름다운 모습을 뽐내는 '장계관광지'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외에도 관광객에게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해 전통시장에서 옥천의 특산물과 먹거리 등을 만나볼 수 있다.

 

향수테마여행은 군 관광 이미지 제고와 관광객 유치 확대에 기여하고 있으며 10월 말 기준으로 750명의 관광객이 '향수테마여행'을 통해 옥천군을 방문했다.

 

지난달 22일에는 전통문화체험관에서 진행한 떡메치기 행사에 여행객들이 참여해 체험과 식도락을 함께 누리는 일석이조의 체험으로 만족도를 높였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한 관광객은 "앞으로도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행사가 많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향수테마여행'과 더불어 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한 '디지털 관광주민증' 사업과 전통문화체험관의 체험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옥천군] 옥천의 특색 담은 '향수테마여행' 성황리 진행 중...디지털 관광주민증 추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