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문소지 기자] 강진군 대표 생활 관광 프로그램인 이 단계적 일상 회복이 진행되면서 체험 문의가 폭주하고 있다.

 

RPR2021111800.jpg

 

푸소(FU-SO)체험은 'Feeling-Up, Stress-Off'의 약자로 시골 농가에서 12일 또는 23일간 생활하며 감성은 채우고 일상의 스트레스는 풀어내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강진군만의 농촌민박+농촌체험 프로그램이다.

 

지난 11일 전라북도 부안군 하서중학교 학생 30여 명이 12일 일정으로 푸소체험을 즐기고 돌아갔다. 학생들은 강진의 아름다운 가을을 느낄 수 있는 강진만 생태공원에서부터 최근 모노레일과 짚트랙 등 가우도에서 다양한 체험을 즐겼으며 푸소체험 농가에서 정겨운 시골 체험을 하며 푸근한 하룻밤을 보냈다.

 

푸소체험은 2015년부터 시작해 2019년까지 학교와 일반인 등 약 39천여 명이 방문할 정도로 단체 여행객들에 큰 호응을 얻었지만, 지난해부터 코로나19 확산세가 지속되면서 소규모 여행객을 대상으로 운영했다.

 

하지만 정부가 11월부터 단계적 일상 회복 방침을 추진하면서 학교 수련회나 수학여행 등 숙박형 체험학습이 재개돼 푸소체험이 다시 활기를 띠고 있다. 지금까지 22개 학교, 4500여 명이 내년도 예약을 완료했다.

 

군은 체험객 방문에 대비해 개인별 방역 키트를 배부하는 한편 농가 방역을 진행해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이승옥 강진군수는 "단계적 일상 회복에 따라 많은 관광객이 강진군을 방문하면서 지역사회도 활기를 되찾고 있다"면서 "체험 프로그램 개발, 방역 활동 강화 등 체험객들이 안전하면서도 강진의 따뜻한 정을 느낄 수 있도록 철저한 준비를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푸소체험에 대한 문의 및 예약은 강진군청 관광과 관광진흥팀으로 연락하면 된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진군] '강진 푸소(FU-SO) 체험'문의 폭주...농촌민박+농촌체험 프로그램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