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문소지 기자]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직무대행 최경주)은 코로나19로 위축된 MICE산업의 회복을 위해 721부터 22까지 양일간 버추얼 서울 플랫폼에서 2021 버추얼 마이스 쇼 : 서울 라이브 온을 개최한다.

 

버추얼 마이스 쇼.png
2021버추얼 마이스 쇼

 

버추얼 서울플랫폼은 서울관광재단이 2020년 개발한 버추얼 데스티네이션 플랫폼으로 ‘2020 UIA 아태총회등 다양한 국제행사에서 사용되고 있다.

2021 버추얼 마이스 쇼‘Always Connect ON Seoul’이라는 슬로건을 토대로 코로나19 이전, 이후에도 서울은 멈춰있지 않고 언제나 연결되어 있음을 보여주는 국내·MICE 업계 참가자간 네트워킹의 장으로 기획되었다.

MICE 분야 중 기업회의 및 인센티브 부문을 대상으로 올해 처음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국내·외 기업회의·인센티브 관련 107개사가 참가하여 1:1 화상 비즈니스 상담을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단절된 네트워킹을 도모한다.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필리핀 등 기업회의·인센티브 수요가 높은 아시아 8개국 81개사 바이어와 서울마이스얼라이언스(SMA) 회원 26개사가 셀러로 참여한다.

서울관광재단은 이번 행사에 인기방송인 줄리엔강과 이승희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서울 브랜드 쇼케이스와 올해 10주년을 맞이한 서울마이스얼라이언스 회원사들의 다양한 매력을 알리는 ‘SMA 피칭세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서울 브랜드 쇼케이스세션에는 ‘Sustainable Transformation ON’을 주제로 코로나 19상황에서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서울 관광· MICE 홍보 및 MICE 신규 유치 발굴을 위한 2021 PLUS SEOUL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SMA 피칭세션은 서울 MICE 얼라이언스 회원사 5곳의 유니크한 매력을 라이브 커머스형식으로 홍보하고 코로나 이후 서울 방문 시에도 사용할 수 있는 자사 상품을 이벤트를 통해 증정한다.

또한, 서울에 방문하지 못하는 상황에서도 서울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과 팀빌딩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는 버추얼 콘텐츠 서울 랜선 체험버추얼 서울 플레이그라운드로 해외 기업회의·인센티브 바이어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서울 MICE 랜선 체험은 서울의 다양한 콘텐츠를 체험 KIT로 구성하여 진행하는 랜선체험과 360VR 영상으로 서울의 MICE베뉴를 랜선답사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서울을 소개한다.

MICE 팀빌딩 게임 버추얼 서울 플레이그라운드2021년 오픈한 서울만의 MICE 게이미피케이션 콘텐츠로 가상 서울 체험과 행사 참가자 간 네트워킹을 지원한다.

 

곽도휘 서울관광재단 MICE지원팀장대행은 코로나19로 기업회의·인센티브 산업의 어려움이 길어지고 있어 안타깝다면서 이번 2021 버추얼 마이스 쇼를 통해 국내외 MICE산업 관계자들이 서로 소통하며, 넥스트노멀 시대의 MICE행사를 준비하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21,버추얼 마이스 쇼...서울 라이브 온 개최, 7월21~22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