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광주시는 오포읍 양벌리 36-1 일원에서 시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인 '광주 실내수영장 및 물놀이시설 건립공사' 착공식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RPR202.jpg

 

이날 착공식에는 신동헌 시장을 비롯해 임일혁 시의회 의장, 안기권·박관열·박덕동 도의원, 현자섭·동희영·이은채·주임록·박현철·이미영·박상영 시의원, 지역주민들이 참석했으며 사회적 거리두기를 감안해 전체 참석인원을 80명 미만으로 제한했다.

 

'광주 실내수영장 및 물놀이시설' 건립공사의 총 부지면적은 2397, 건축 연면적 4597지하 12층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다.

 

주요시설로는 실내수영장 25m 8레인, 탈의실·샤워장 등 편의시설, 야외물놀이장, 사계절썰매장, 피트니스센터 등으로 이뤄져 있으며 총 사업비는 270억원으로 국비 55억원, 시비 215억원으로 올해 4월 착공해 오는 20228월 완공할 예정이다.

 

신 시장은 "광주시에 그간 많이 부족했던 실내수영장 및 야외 물놀이장을 지속해서 확충해 시민들의 건강증진과 여가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인근에 건립 예정인 종합운동장을 포함해 시민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종합적인 스포츠타운을 조속히 조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시삽식 행사 후에는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광주시 유치 기원 결의대회를 열어 더욱 뜻깊은 자리가 됐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기]광주시, 실내수영장 및 물놀이시설 착공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