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희원 기자]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 이하 공사)는 영국 고등학교 수학여행단을 한국으로 유치했다고 16일 밝혔다. 영국 런던소재 크랜포드 커뮤니티 칼리지(Cranford Community College)’ 수학여행단 37명은 오는 20일부터 68일 일정으로 서울과 포항 등을 방문 예정이다.

 

1280.jpg
 

통상 인근 유럽국가를 방문하는 영국의 수학여행단이 한국으로 오는 것은 드문 일이다. 이번 수학여행단 유치는 한국관광공사 런던지사와 주영 한국교육원과의 공동 노력 끝에 1년여 만에 맺은 결실이다. 양 기관은 2017년부터 방과 후 프로그램 중 한국어 교육을 실시하는 영국의 14개 초고교 대상 한국 알리기 행사를 실시했다. 또한 교장 및 교감단 등 수학여행 의사결정권자를 찾아가 설명회를 개최하는 노력을 통해 이번 수학여행단을 유치했다. 공사 런던지사는 항공사 및 비자관련 정보 뿐 아니라 1:1 맞춤형 수학여행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이번 여행에 참가하는 학생들은 한국 고등학교 3학년에 해당하는 13학년생이다. 이들은 서울의 주요 관광 명소와 DMZ를 방문하고 공연도 관람한다. 또한 포항에 소재한 자매결연 학교인 오천고등학교 등을 찾고 홈스테이 체험도 할 예정이다.

 

공사 런던지사는 향후에도 한국 내 자매결연 보유 학교, 한국어 수업을 실시하고 있는 학교 등을 대상으로 수학여행 홍보를 확대 해 나갈 예정이며, 내년엔 영국 및 북유럽 국가의 수학여행 의사결정권자 초청 팸투어를 추진하는 등 수학여행 시장 개척 노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한편, 공사는 교육관광 수요를 확대하는 동시에, 미래 잠재 관광객인 청소년 대상 한국관광을 홍보하고자 올 한 해 영국, 호주, 미국 등 구미주 원거리시장 7개국의 수학여행 및 청소년 단체 300여 명을 유치·지원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영국 고등학교 수학여행단... 20~27일까지 서울과 포항 등 관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