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희원 기자] 부산관광공사8월에 가볼만한 곳을 선정했다. 이달의 테마는 바다를 느껴라! 부산 해양 레포츠 베스트 5’바다다이빙, 서핑, 카약, 카이트보딩, 요트.  한여름 더위를 싹 날려버릴 부산의 익사이팅 해양 레포츠 투어를 추천한다.
 
바다 다이빙(Diving) - 무료 이용 가능
송도 다이빙대1.jpg
 
대한민국 최초의 해수욕장 송도 해수욕장은 1913년 공영 해수욕장이 되었다. 우리 아버님 세대는 신혼여행을 송도로 오기도 했을 만큼 유명한 관광명소였다. 
5년 전부터 송도해수욕장에 명물이 하나 생겼다. 바로 다이빙대다. 1927 나무로 처음 제작되었고 2013년 시멘트로 재탄생 되었다. 해수욕장이 개장 되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을 할 수 있다. 부산의 유일한 바다 다이빙대다.
송도 해수욕장 다이빙대는 모래사장에서 80m 떨어진 곳에 있기 때문에 80m를 수영할 수 있는 사람만 다이빙을 할 수 있다. 수심이 최대 6~7미터는 되기 때문에 수영이 미숙한 사람은 위험하니 이용을 자제하는 것이 좋다.
다이빙대는 3m, 5m 두 종류가 있다. 처음 다이빙을 하는 사람은 3m 높이에서 하는 것이 안전하다. 머리부터 들어가는 입수 방법보다는 발이 먼전 들어가는 자세로 뛰어 내리는 것이 안전하다. 처음 뛰어 내릴 때는 무섭지만 한두번 다이빙을 하다 보면 시원한 바다로 뛰어드는 즐거움이 더 크게 다가온다. 다이빙 시설은 무료로 운영하고 있으며 송도 해수욕장 운영일은 831일까지다.
 
서핑(Surfing) 
서핑.jpg
 
삼면이 바다로 둘러 쌓여있는 대한민국에서, 지형적으로 4계절 내내 파도가 들어오는 곳은 부산 송정해수욕장이 최고. 이곳은 서퍼들에게 제일 인기 있는 서핑 포인트다. 송정해수욕장 바닥이 모래로 되어있기 때문에 초급자들이 강습 받기에도 적합하다
전국적으로 국내 서핑대회가 크게 4개가 있다. 그 중 부산에서 두 대회가 열린다. 6월에 해운대 해수욕장에서 열리는 부산광역시장배 국제서핑대회, 9월에 송정해수욕장에서 열리는 해운대구청장배 국제서핑대회가 바로 그것이다. 전국적으로 내노라하는 서퍼들이 모여 자신의 기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축제의 장이 열리는 곳이 바로 부산이다. 서핑은 파도만 있으면 날씨와 크게 상관없이 즐길 수 있는 스포츠다. 부산여행을 생각한다면 바다를 보면서 여행도 하고 서핑도 한 번 배워 볼 것을 적극 추천한다.
 
카약(Kayak) - 무료 이용 가능
카약1.jpg
 
카약이라는 스포츠는 자리에 앉아 다리를 앞으로 하고 노를 좌우로 번갈아 저어 빠르기를 겨루는 종목이다. 카누 경기의 일종인데, 윗덮개가 있으며 양날 노를 사용한다는 점이 다르다. 카약은 원래 에스키모들이 사용하던 가죽 배를 일컫던 말이다. 주로 혼자 타도록 만들어졌으며, 여름에 바다에서 사냥을 할 때 이용됐다. 올림픽 카누 경기에서 캐나디언 카누와 함께 세부 종목으로 채택되어 있다.
부산에서 카약을 무료로 체험 할 수 있는 곳은 두 곳이다. 부산 광안리해수욕장과 수영강에서 무료 카약체험을 할 수 있다. 부산 광안리해수욕장과 수영강에서는 51일부터~1031일까지 매주 수요일~일요일에 체험이 가능하다(월요일, 화요일은 휴무다). 예약신청은 한국해양소년단 부산연맹에서 가능하다.
 
카이트보딩(Kite-boarding)
카이트보딩.jpg
 
카이트서핑(보딩)은 카이트()를 이용하여 물 위에서 진행하고 점프하는 익스트림 레포츠다. 고공점프는 카이트보드의 대표적인 기술이다. 점프는 6m정도가 평균적으로 가능한 높이고 고난위도 동작이 아니라면 누구나가 멋진 점프를 할 수 있다. 현재 유럽, 미국 그리고 남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부산에서는 다대포해수욕장 해양 레포츠센터에서 유료로 이용 할 수 있다. 장비가 가볍기 때문에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으나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전이다. 따라서 안전장치가 있는 카이트를 선택하는 것과 안전수칙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장비의 발전은 이를 초보자도 쉽고 안전하게 배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주고 있다. 하지만 카이트서핑은 많은 위험요소를 가지고 있다. 반드시 전문가에게 배워야 한다.
 
요트(Yacht)
요트 버스킹.JPG
 
구릿빛의 매끈한 피부를 갖기 위해 햇빛이 내리쬐는 뙤약볕 아래 백사장에서 태닝오일을 바르는 이들에게 만족할 만한 특별한 일광욕 스팟을 소개한다. 부산 수영만 요트 경기장, 해운대 더베이101, 용호만 유람선 터미널 등에서 이용할 수 있는 요트 투어가 바로 그것이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부자들의 전유물로 간주되던 요트 투어, 요트 파티가 현재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서민들에게까지 각광받는 엔터테인먼트가 되었다. 올여름 부산에서 요투 투어 체험을 추천한다.
특히 8월에는 키마위크 2018(대한민국 국제해양레저위크)이라는 행사가 부산에서 진행된다. 스타와 함께 요트 투어를 즐기는 스타 요스킹 선셋 크루즈상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예약신청은 어플 요트북을 통해서 가능하다.
[사진출처 : 부산관광공사]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부산] 바다를 느껴라! 부산 해양 스포츠 베스트5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