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중국 산시 성 시안 시가 지난18일에 제1회 시안 농부 축제를 개최했다. 올해 처음 열린이 축제는 이 지역의 농경 전통과 혁신을 기념하고, 현대적인 농업 혁신 개발 부문에서 시안을 중국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기위해 그리고 조상으로부터 물려받는 중국의 농경 문화로 농촌 지역 경제 부흥을 가속화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병매용 갱.jpg▲ 병마용 갱 내부의 모습, 진시황의 병마용은 시안의 농부가 우연히 발견했다고 전해진다.
 
농사를 짓는 시민을 위해 법정 공휴일을 지정하는 것은 이들의 전반적인 삶의 질이 포괄적으로 향상됐기 때문이다. 제1회 시안 농부 축제의 하이라이트는 용춤이 공연된 전통적인 개막식, 민요 대회, 그림과 종이 공예를 기반으로 한 시각 미술 대회, 스포츠 행사 및 최고의 지역 농산물을 선보이는 농장에서 식탁까지의 요리 체험 등이 있다.

시안 농부 축제의 또 다른 목적은 이 지역 내에서 '세 가지 농촌 문제'를 중심으로 시안을 부각시키는 것이다. '세 가지 농촌 문제'란 농부가 당면한 개발 문제, 농촌 지역사회, 중국의 농촌 지역에 영향을 미치는 농업을 가리킨다. 임업, 축산 및 어업을 포함하는 농사와 농업은 시안의 주요 산업으로서 2017년에 미화 49.4억 달러에 달하는 수익을 올렸다. 시안 농부 축제는 더욱 광범위한 성장 전략에 따라 농촌 개발에 초점을 맞추고 이 지역을 찬미하고자 한다.

시안은 이미 2017~2018년에 '세 가지 농촌 문제'를 해결하는 데 큰 진전을 이뤘다. 시안의 농촌 수익은 미화 44.4억 달러로 증가했고, 시안 농촌 시민의 평균 소득은 8.8% 증가했다. 구체적인 부문별 생산량 증가를 살펴보면, 채소가 5%, 과일이 3.9%, 육류가 3.2%, 생선이 4.8% 증가했다.

시안의 농촌 개발 프로젝트는 농부의 규모 구축, 농촌 지역사회 재활성화, 특산 작물 브랜드 개발 등 세 가지 핵심 영역에 초점을 맞춰왔다. 농사 인재를 양성하고자 여러 농사 교육 기관에서 자금을 지원했다. 마을과 지역 단위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시민 서비스센터를 설립함으로써 시민 자원에 대한 접근성을 높였다. Eyi 현의 포도 지역과 Zhouzhi 현의 키위프루트 지역 등에서 브랜딩을 도모하고자 지정된 지역마다 여러 가지 특산 작물을 파악하고 재배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중국] 시안 제1회 농부축제 개최...농촌지역 경제부흥 가속화 목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