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1-17(월)
  • 전체메뉴보기
 
  • 청남대·문화도시·힐링 3가지 테마로 구성된 시티투어, 4월 12일부터 운행​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청주시는 4월 12일부터 '2025 청주시티투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시티투어는 청남대, 문화도시, 힐링 등 3가지 테마로 구성되어 있으며, 문화관광해설사의 안내를 통해 청주의 주요 역사·문화·관광 명소를 둘러보는 관광 서비스다.


671.jpg
청주시티투어(제공=청주시)

 

청주시티투어는 정기투어와 수시투어로 나뉘어 운영된다. 정기투어는 청남대, 문화도시, 힐링 등 3가지 테마별 코스로 운행되며, 수시투어는 25명 이상 단체 관광객이 관광지 2곳 이상을 선택해 둘러보는 방식이다.

 

청남대투어는 관광 수요를 반영해 기존 2회에서 3회로 증차해 운영된다. 힐링투어는 청석굴, 미동산수목원 등 자연생태 관광지를 둘러볼 수 있는 순환형 코스로 신설되었다. 문화도시투어는 청주의 문화유산과 예술 공간을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용 요금은 1인 기준 3천 원이며, 청주시 통합예약시스템 또는 전화로 예약할 수 있다. 올해부터는 통합문화이용권(문화누리카드)으로 결제가 가능하며, 시티투어를 이용하면 청남대와 운보의 집 등 입장료도 할인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청주시티투어를 통해 청주의 아름다운 관광지를 편안하게 즐겨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5 청주시티투어'는 청주의 다양한 매력을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청주 한 바퀴, 감성 충전 완료! '2025 청주시티투어' 시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