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3-23(일)
  • 전체메뉴보기
 
  • 2월 12일 서울놀이마당에서 다채로운 행사 진행

[트래블아이=문소지 기자] 전통문화의 중심지인 송파구가 2025년 정월대보름을 맞아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2월 12일 서울놀이마당과 문화실험공간 호수 주차장 일대에서 진행되며, 지역 주민과 방문객들에게 풍성한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2025_정월대보름_행사_포스터.jpg
정월대보름_행사_포스터(제공=송파구)

 

행사는 오후 6시부터 길놀이와 경기민요 공연으로 시작된다. 이어 서울시 무형문화재 제3호로 지정된 '송파다리밟기' 정기공연이 펼쳐져 전통문화의 진수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후 청사초롱 행진이 진행되어 행사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의 하이라이트인 '달집태우기'는 오후 8시부터 8시 30분까지 문화실험공간 호수 주차장에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소원을 적은 종이를 달집에 넣어 태우며 한 해의 안녕과 풍요를 기원할 수 있다. 이러한 전통 의식은 공동체 의식을 강화하고, 정월대보름의 의미를 되새기는 데 큰 역할을 한다.

 

0224 정월대보름  (27).jpg
2024정월대보름 달집캐우기행사(제공=송파구)

 

부대 행사로는 약식(약밥) 만들기, LED 쥐불놀이 만들기, 가훈·휘호 쓰기, 하하호호 그리기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이러한 체험 행사는 2월 11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2월 12일 오후 2시부터 8시 30분까지 진행되어 가족 단위 방문객들이 전통문화를 배우고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송파구 관계자는 “정월대보름 행사는 지역 주민들이 전통문화를 체험하고,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입니다. 많은 분들이 참여하여 풍요로운 한 해를 기원하는 자리에 함께해 주시길 바랍니다”라고 밝혔다.

 

이번 송파구 정월대보름 행사는 전통문화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지역 주민과 관광객이 함께 어우러지는 자리가 될 것이다. 송파구의 정월대보름 행사를 통해 모두가 하나 되어 전통의 의미를 공유하고, 새로운 한 해의 시작을 기념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0224 정월대보름  (23).jpg
2024 정월대보름 행사 (제공=송파구)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송파구, 정월대보름 맞아 전통문화 축제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