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3-23(일)
  • 전체메뉴보기
 
  • 전문 음악교육을 통한 직업연주자 양성 프로젝트 시작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사)한국발달장애인문화예술협회 아트위캔(대표 왕소영)이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병준)의 공모로 ‘2025년 전국단위 신청사업’에 선정되었다. 이로 인해 아트위캔은 2025년 발달장애음악인 레슨비 지원사업에 함께할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크기변환]포스터_.png
아트위캔 레슨비지원사업 참여자 모집(제공=아트위캔)

 

아트위캔은 이번 사업을 통해 ‘Dreams come true’라는 부제를 가지고 발달장애 직업연주자 양성을 위한 전문 음악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서울, 경기, 강원, 경상권에 거주하는 2006년 이전 출생한 발달장애 음악인을 모집하여 선정된 이들에게 레슨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모집 인원은 총 30명으로, 클래식, 국악, 실용음악 분야에서 지원을 받는다. 모집 기간은 2025년 2월 1일부터 2월 19일 24시까지이다. 지원 자격은 서울, 경기, 강원, 경상도 지역에 거주하는 2006년 이전 출생한 발달장애인으로, 교육 일정 동안 모든 일정을 충실히 참여할 수 있으며 의사소통이 가능한 자이어야 한다. 또한 전문 음악인(직업연주인)으로 성장하고자 하며, 개인 악기를 소지한 자가 해당된다. 저소득층(국민기초생활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 한부모 가족, 미취업자는 우선 선발된다.


지원 기간은 2025년 2월 합격 이후부터 11월까지 총 28회 레슨비가 지원된다. 신청 방법은 지원신청서와 3분 이내의 연주 동영상을 이메일(artwecan@artwecan.or.kr)로 제출하는 것이다. 신청 양식은 아트위캔 홈페이지(www.artwecan.or.kr) 공지사항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심사 절차는 1단계에서 서류와 영상 심사를 진행하고, 2단계에서 면접 심사를 거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하게 된다. 합격자 발표는 2025년 2월 20일 목요일 15시에 이루어지며, 아트위캔 홈페이지 및 개별 연락을 통해 통보될 예정이다.


아트위캔은 발달장애 음악인들이 전문적인 교육을 통해 직업연주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이번 사업이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받을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음악을 통해 꿈과 희망을 실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아트위캔의 노력은 발달장애인 문화예술의 발전에도 큰 기여를 할 것으로 보인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아트위캔, 발달장애 음악인 레슨비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