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1-18(토)
  • 전체메뉴보기
 
  • 전국 최초의 대규모 미디어아트, 다채로운 경험 제공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강원 속초시는 속초 해수욕장 남문 일원에서 해수욕장 모래사장을 활용한 전국 최초이자 최대 규모의 미디어아트 '빛의 바다, Sokcho(속초)'를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미디어아트는 가로 70m, 세로 15m 규모로, 공연 주제에 맞는 다양한 연출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공감각적 경험을 선사한다.

 

[크기변환]4393.jpg
속초해수욕장 경관조명 미디어아트 “빛의 바다” 개장식(사진=속초시)

 

이번 공연은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1부에서는 바다와 산이 만나는 천혜의 자연경관을 가진 속초를 빛으로 표현하며, 2부에서는 '빛의 정원', '컬러 웨이브' 등을 주제로 모래사장 위에서 다양한 미디어아트를 구현한다. 이러한 구성은 관람객들이 속초의 자연과 문화를 색다르게 경험할 수 있도록 돕는다.


새해를 맞아 지난 1일 시연 행사를 개최하며 시민과 관광객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이 공연은 오는 10일부터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에 열리며, 동절기(10월∼4월)에는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하절기(5월∼9월)에는 오후 8시부터 10시까지 운영된다. 공연은 정각마다 30분씩 진행되어 총 2회 공연이 이루어진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속초만의 독특한 콘텐츠를 지속해서 발굴하겠다"고 전하며, 이번 미디어아트가 지역의 문화 콘텐츠로 자리 잡기를 기대했다. 속초시는 해수욕장이라는 매력적인 장소에서 미디어아트를 통해 더욱 풍부한 문화 경험을 제공하고, 지역 관광산업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크기변환]202501014438.jpg
속초해수욕장 경관조명 미디어아트 “빛의 바다” 개장식(사진=속초시)
[크기변환]202501014388.jpg
속초해수욕장 경관조명 미디어아트 “빛의 바다” 개장식(사진=속초시)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속초, 해수욕장에서 만나는 미디어아트 '빛의 바다, Sokcho'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