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1-18(토)
  • 전체메뉴보기
 
  • 2025년 관광사업체 경영안정자금 신청 17일까지 접수… 중소 관광업체 경제 부담 완화 기대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강원특별자치도는 도내 중소 관광사업체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2025년 관광사업체 경영안정자금' 지원사업 신청을 1월 6일부터 17일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img-flag.jpg
강원 특별자치도CI (제공=강원특별자치도)

 

 

이 지원사업은 관광시장의 불확실성으로 어려움을 겪는 도내 중소 관광사업체를 대상으로 하며, 협약 금융기관인 NH농협은행과 신한은행을 통해 융자를 받을 경우 최대 3.5% 이내의 이차보전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강원도 내에서 「관광진흥법」에 따라 등록·지정 및 운영 중인 관광사업체다. 다만, 세금을 체납 중이거나 이전 이차보전 지원 종료일로부터 1년이 지나지 않은 업체는 신청 대상에서 제외된다.

 

융자 규모는 업체당 최대 2억 원이며, 이차보전금 지원 기간은 4년이다. 자금 용도는 관광사업의 경영에 필요한 자금 및 외국인 관광객 유치 홍보에 드는 자금으로 한정된다.


신청 기간은 1월 6일부터 17일까지이며, 우편(우편 소인 기준) 또는 이메일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접수처는 강원특별자치도청 관광정책과 관광기획팀이며, 자세한 사항은 강원특별자치도청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성림 도 관광국장은 "이번 경영안정자금 지원이 관광시장의 불확실성으로 어려움을 겪는 도내 관광사업체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관광업체 지원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강원특별자치도는 2025년부터 2026년까지를 '강원 방문의 해'로 지정하고, 관광객 유치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경영안정자금 지원사업은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도내 관광산업의 활성화와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지원 대상에서 제외되는 업체는 세금을 체납 중이거나 이전 이차보전 지원 종료일로부터 1년이 지나지 않은 경우다. 또한, 협약은행 융자추천은 예산 범위 내에서 지원하므로 선착순 접수 순서에 따른다. 자세한 사항은 강원특별자치도청 관광정책과 관광기획팀(☎033-520-7454)으로 문의하면 된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도, 관광사업체에 최대 3.5% 이차보전 지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