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2-02(월)
  • 전체메뉴보기
 
  • K-팝 열풍 활용해 외국인 관광객 8천 명 유치 목표

[트래블아이=문소지 기자] 한국관광공사(사장직무대행 서영충)는 SBS, 인터파크트리플과 협력하여 11월 15일부터 12월 15일까지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Feel the Beat of Korea in Incheon' 방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12월 25일 인천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열리는 '2024 SBS 가요대전'과 연계하여, K-팝을 통해 신규 방한 수요를 창출하고 색다른 한국 여행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009.jpg
SBS가요대전 여름편(SBS화면 캡처)

 

'SBS 가요대전'은 매년 국내 최정상 아티스트들이 출연하는 대표적인 K-팝 공연으로, 올해는 약 8천 명의 외국인 관람객이 함께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를 위해 한국관광공사는 11월 15일부터 12월 15일까지 방한 항공권을 구매한 외국인(외국 국적 보유자)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가요대전 공연 초대권 200장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히 중국, 일본, 동남아시아 등 K-팝 팬층이 두터운 지역을 중심으로 온라인 광고와 공사 해외지사 SNS 계정을 통해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가요대전이 열리는 현장에서는 한국관광 홍보부스를 운영하여 외국인 관람객들에게 한류 관광 코스를 소개하고, 다양한 경품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다국어 통역 안내 인력을 상주시켜 외국인 관람객들이 불편함 없이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한국관광공사 곽재연 한류콘텐츠팀장은 "이번 2024 SBS 가요대전은 한류 팬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함과 동시에 한국 여행의 매력을 알릴 중요한 기회"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한류 콘텐츠를 활용해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국관광공사, 외국인 대상 '2024 SBS 가요대전' 연계 방한 프로모션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