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3-20(목)
  • 전체메뉴보기
 
  • 전주의 맛·멋·흥을 만끽할 수 있는 다채로운 통합축제

[트래블아이=최치선 기자] 전북 전주의 대표 통합축제 ‘전주페스타 2024’가 10월 3일부터 한 달간의 여정에 돌입했다. 전주시는 전주종합경기장에서 화려한 오프닝 축제를 열고, 이번 축제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렸다. 이번 페스타는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다양한 문화 콘텐츠로 전주의 맛과 멋, 흥을 한자리에서 느낄 수 있는 통합형 축제로 구성됐다.

 

06.jpg
2024 전주페스타 (제공=전주시)

 

오프닝 축제에서는 ‘위대한 도약의 나래’를 주제로 한 전문 무용단과 비보이, 프로댄스팀의 공연이 펼쳐지며 관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어 2024대의 드론이 밤하늘을 수놓으며 전주페스타의 5대 통합축제와 다양한 콘텐츠를 형상화한 장관을 연출했다. 인기가수 김범수와 아이돌 그룹 트리플에스가 무대에 올라 축제의 열기를 더욱 고조시켰다.= 

 

전주페스타는 5개의 주요 축제를 중심으로 매주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1주차(3일~6일)에는 전주비빔밥축제가 열렸다. 이 축제는 5가지 전주음식 테마존, 전주음식 주제관, 그리고 화려한 비빔퍼레이드를 통해 관람객의 눈과 입을 즐겁게 했다. 축제 현장에서는 전주 특산물로 만든 다양한 전통음식과 디저트를 선보이는 ‘달콤스토어’도 운영되어 관광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01.jpg
2023 전주 페스타 개막식장면(사진=전주시)

 

02.jpg
2023 전주 페스타 개막식(사진=전주시)

2주차(11일~13일)에는 전주국제한지산업대전과 전주독서대전이 동시에 개최된다. 전통 한지의 아름다움과 다양한 도서 콘텐츠가 결합된 전시와 체험 프로그램들이 방문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3주차(18일~20일)에는 전주조선팝페스티벌이 열려, 전통음악과 현대음악이 어우러진 독특한 무대를 선보인다. 서도밴드, 이희문 등 유명 뮤지션들이 참여해 소리의 고장 전주의 매력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마지막 4주차(25일~26일)에는 전주막걸리축제가 열린다. 전주의 특색을 살린 막걸리와 전통주를 맛볼 수 있는 이번 축제는 ‘막걸리 한상차림’을 모토로, 전주만의 독특한 막걸리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다양한 전통주와 안주가 함께 어우러진 시음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어 방문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전주페스타의 마지막 날인 26일 저녁에는 ‘전주페스타 클로징축제’가 열려 역사 속으로 사라지는 전주종합경기장의 마지막을 시민들과 함께 기념할 예정이다. 한 달간 이어진 페스타는 전통과 현대, 맛과 멋이 어우러진 다채로운 프로그램들로 방문객에게 전주의 매력을 새롭게 각인시키는 계기가 되고 있다.

 

우범기 전주시장은 “10월 한 달간 진행되는 다양한 통합축제와 문화 콘텐츠를 통해 전주의 매력을 마음껏 느끼고, 전주만의 맛과 멋, 흥을 즐기길 바란다”고 전했다.

 

05.jpg
2023 전주페스타 한지문화축제(사진=전주시)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전주페스타 2024, 10월 한 달간의 대장정 돌입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