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0-08(화)
  • 전체메뉴보기
 
  • 발로란트·FC 온라인 2개 종목, 총 상금 250만 원 두고 경합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경상남도(도지사 박완수)가 주최하고 경남문화예술진흥원(원장 김종부)이 주관하는 '2024 경남 이스포츠경기장 오픈 기념대회'가 오는 10월 1일부터 18일까지 참가 선수들을 모집한다. 이번 대회는 발로란트(5인 단체전)와 FC 온라인(개인전) 두 가지 종목으로 구성되며, 10월 20일 온라인 예선을 시작으로, 10월 26일 경남 이스포츠경기장에서 오프라인 결승전이 열린다. 각 종목별 우승자와 준우승자에게는 총 25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오픈기념대회 선수 모집 포스터.jpg

 

이번 대회는 경남 이스포츠경기장의 개소를 기념하며, 아마추어 이스포츠 선수들이 실력을 발휘하고 대중에게 이스포츠의 매력을 알리는 자리로 기획되었다. 참가 자격은 발로란트 종목의 경우 만 15세 이상, FC 온라인은 만 12세 이상으로 전국 아마추어 선수들이 대상이다. 참가 신청은 GGGL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지난 5월 진주 경상국립대학교 100주년 기념관에 문을 연 경남 이스포츠경기장은 국내 네 번째 이스포츠 상설 경기장으로, 지역 이스포츠 산업 활성화를 목표로 다양한 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경기장 내에는 500석 규모의 주 경기장과 함께, 선수와 관람객을 위한 최신 장비와 편의 시설이 갖춰져 있어 이스포츠 팬들에게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

 

 

경남 이스포츠경기장에서는 이번 오픈 기념 대회 외에도 ▲중·고등학교 이스포츠 리그전 ▲직장인배 이스포츠 대회 ▲제4회 도지사배 이스포츠 캠퍼스 대항전 및 이스포츠 특별대전 ▲이스포츠 인력양성 아카데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예정되어 있어, 경남 지역 이스포츠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경남문화예술진흥원 김종부 원장은 “경남 이스포츠경기장 오픈 기념대회를 통해 도민들에게 경기장을 널리 홍보하고, 다양한 이스포츠 행사를 개최해 지역 이스포츠 산업을 활성화하겠다”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아마추어 선수들이 꿈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 지역 주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꾸준히 기획할 것”이라고 밝혔다.

 

경남 이스포츠경기장은 이번 오픈 기념대회를 시작으로, 도내 이스포츠 산업의 거점으로 성장해 나갈 예정이다. 다양한 연령대와 직업군의 사람들이 이스포츠를 접하고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통해, 이스포츠가 가족 문화와 지역 산업으로 자리잡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남 이스포츠경기장, 오픈 기념 대회 참가자 모집… 10월 20일 본격 개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