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0-08(화)
  • 전체메뉴보기
 
  • 정왕본동 주민자치회와 축제추진위원회가 마련한 다채로운 프로그램, 600여 명의 주민 참여로 활기 넘쳐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시흥시 정왕본축제추진위원회와 정왕본동 주민자치회가 주최ㆍ주관한 2024년 제5회 정왕 ‘본 생금’ 축제와 제2회 주민총회가 지난 28일 정왕본동 행정복지센터 앞마당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에는 600여 명의 주민이 참여해 축제의 열기를 더했다.

 

[크기변환]보도자료4 .jpg
정왕본동, '본 생금' 축제와 주민총회 성료(사진=시흥시)

 

행사는 총 2부로 나뉘어 진행되었으며, 1부에서는 드럼 공연, 라인댄스, 요가 등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생들의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졌다. 이어서 정왕본동 주민자치회의 2024년 상반기 활동 보고와 2025년 자치계획 사업 설명이 이어졌다. 2025년 자치계획에 대한 주민 투표는 사전투표와 본투표를 합산해 600여 명이 참여했으며, 투표 결과를 통해 총 7개 사업의 우선순위가 선정됐다. 해당 결과는 10월 중 시흥시청 누리집에 게시될 예정이다.

 

2부 본 공연에서는 태국 전통춤, 군서초 리코더 공연 등 정왕본동의 특성을 살린 다양한 무대가 선보였다. 축제 개회식 이후에는 가수 이진관, 팝페라 보헤미안, 천재 기타리스트 권설경, 개그맨 이동엽 등의 초청 공연이 이어져 관중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시흥시 관내 한국공학대학교 댄스팀 간지(Gan.G)와 2024년 전국노래자랑 시흥시편 최우수팀인 박채린과 임태섭의 무대가 축제의 흥을 더했다.

 

축제장에는 생금알(구운 계란) 패키징 체험, 쿠키 만들기, 풍선아트, 떡메치기 등 다양한 체험 부스가 운영되어 지역 주민들이 함께 어울려 즐기는 시간을 가졌다. 이러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은 주민 간의 화합을 도모하고, 지역 사회의 결속력을 강화하는 데 기여했다.

 

축제를 주관한 정왕본축제추진위원회의 이재방 위원장은 “성공적인 축제를 위해 힘써준 본동 관계단체와 정왕종합사회복지관 등 관계기관, 주민들에게 감사하며 내년에도 남녀노소가 즐길 수 있는 흥겨운 축제를 기획하겠다”라고 전했다.

또한, 주민총회를 주관한 정왕본동 주민자치회 전영옥 회장은 “이번 주민총회를 통해 주민들과 소통하고 주민자치회의 활동을 알리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라며 “주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만큼 정왕본동 주민들을 위한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제5회 정왕 ‘본 생금’ 축제는 주민들의 참여와 소통을 통해 지역 사회의 화합을 이끌어내며, 앞으로도 정왕본동의 발전을 위한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내년에도 더욱 풍성한 프로그램과 함께 주민들과 소통하는 축제로 거듭나길 바란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시흥시, 제5회 정왕 ‘본 생금’ 축제, 주민과 함께하는 화합의 장으로 성황리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