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0-08(화)
  • 전체메뉴보기
 
  • 더 현대 서울서 첫 선보인 카도라 푸딩백, 전국 현대백화점에서 10월까지 팝업스토어 운영

[트래블아이=최치선 기자] 홍콩의 인기 디저트 ‘카도라 푸딩백’을 맛볼 수 있는 팝업스토어가 지난 8월 27일 더 현대 서울에서 성공적으로 첫 선을 보였다. 오픈 당일 준비된 수량이 조기 소진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으며, 오는 10월 24일까지 전국 현대백화점 지점을 순회하며 한국 소비자들에게 홍콩의 독특한 맛을 소개할 예정이다.

 

[사진자료1] .jpg
홍콩 전통 인기 디저트 푸딩백 한국 상륙! 홍콩의 진짜 맛 찐 로컬푸드로 가득한 미식여행_ (제공=홍콩관광청)

 

카도라 푸딩백은 노릇하게 구운 빵의 속을 파내고 달콤한 커스터드 크림을 채워 넣은 홍콩의 대표 디저트다. 쫀득한 빵과 부드러운 푸딩 크림이 어우러진 이 디저트는 단맛을 강조하지 않으면서도 풍부한 질감을 자랑해 현지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KBS2 예능 프로그램 ‘팝업 상륙작전’과 연계되어 기획된 것으로, 홍콩 현지에서 직접 선정된 최고의 디저트를 한국 소비자들에게 소개하고 있다.

 

‘팝업 상륙작전’ 홍콩편에서는 곽튜브, 하석진, 아스트로 MJ 등 출연진이 홍콩을 직접 탐방하며 선정한 다양한 디저트와 미식 경험을 전했다. 그중에서도 카도라 베이커리는 홍콩의 베이커리 문화를 대표하는 디저트로 손꼽히며, 방송을 통해 소개되자마자 한국에서 큰 화제를 모았다.

 

홍콩 미식 여행의 매력
홍콩은 전 세계 미식가들의 주목을 받는 도시로, 동서양의 음식 문화가 조화롭게 융합된 다양한 요리를 선보인다. 출연진이 방문한 상하이식 딤섬집 ‘청힝키 상하이 팬 프라이드 번스’는 미슐랭 가이드에 등재된 맛집으로, 육즙 가득한 만두 요리가 대표적이다. 또한, 템플 스트리트 야시장에서 홍콩식 포장마차인 다이파이동을 즐기며, 시원한 맥주와 해산물 요리를 맛보는 홍콩의 밤 문화도 소개되었다.

 

홍콩 미식의 또 다른 매력은 차찬탱 문화에서 찾을 수 있다. 차와 밥을 함께 즐기는 홍콩식 아침 식사는 ‘미도카페’에서 맛볼 수 있으며, 라마섬의 ‘라마 씨푸드 레스토랑’에서는 신선한 해산물을 한가득 맛보는 시간이 마련됐다. 또한, 유명 완탕면 맛집 ‘침차이키’, 현지인들이 사랑하는 훠궈식당 ‘방영기반점’ 등 다양한 현지 맛집도 방송을 통해 소개되었다.

 

홍콩 디저트의 유혹
카도라 베이커리 외에도 홍콩에서 가장 인기 있는 베이커리 중 하나인 ‘베이크하우스’가 있다. 이곳에서는 포시즌호텔 수석 제과장 출신이 만든 에그타르트를 비롯해 다양한 베이커리류를 즐길 수 있다. 또한, 퍼프슈와 젤라또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아울스 슈.젤라또.커피’는 최근 홍콩의 트렌디한 디저트 카페로 자리잡았다.

 

홍콩의 바 문화 또한 주목할 만하다. 홍콩은 아시아 베스트바 50에 연속으로 선정되며, 아시아 최고의 바 문화를 이끌어가고 있다. 세계 최초로 분자 칵테일을 선보인 ‘퀴너리’는 소호 지역에 위치해 있으며, 세계 50 베스트바에 선정된 명소로 손꼽힌다.

 

[사진자료2]jpg
홍콩 전통 인기 디저트 푸딩백 한국 상륙! 홍콩의 진짜 맛 찐 로컬푸드로 가득한 미식여행(자료=KBS 2캡처)

 

카도라 푸딩백 팝업스토어는 10월 24일까지 전국 현대백화점 지점을 순회하며, 한국 소비자들에게 홍콩의 미식 문화를 직접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홍은혜 홍콩관광청 홍보 실장은 “미식 여행은 여전히 가장 인기있는 여행 경험으로 꼽히고 있다”라며, “이번 프로젝트는 국내 소비자들에게 아시아 최고의 미식 도시 홍콩의 다양한 음식을 소개해 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홍콩에서 가장 인기있는 디저트를 한국에서 직접 경험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홍콩 디저트 ‘카도라 푸딩백’ 한국 상륙, 전국 팝업스토어 순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