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0-08(화)
  • 전체메뉴보기
 
  • 캐릭터 마케팅 강화, 한정판 굿즈와 함께하는 특별한 호캉스

[트래블아이=최치선 기자]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MZ세대를 겨냥한 ‘브레드 이발소’ 협업 패키지를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는 캐릭터 상품 구매 경험이 높은 20, 30대 소비자들을 겨냥해 기획되었으며, 인기 애니메이션 ‘브레드 이발소’와의 첫 협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01. .jpg
설악 워터피아에서 브레드 이발소 굿즈를 들고 있는 고객(사진=한화호텔앤드리조트)

 

한국콘텐츠진흥원의 ‘2023 캐릭터 이용자 실태조사’에 따르면, 20, 30대의 캐릭터 상품 구매 경험은 평균 74.5%로, 이는 주요 소비층인 3~9세와 유사한 수치다.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캐릭터를 중심으로 한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이번에 협업한 ‘브레드 이발소’는 천재 이발사가 손님의 고민을 해결해 주는 국내 애니메이션으로, 귀여운 캐릭터와 탄탄한 스토리로 MZ세대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패키지는 ▲객실 1박 ▲조식 2인 ▲수영장 또는 워터파크 이용권 2인 ▲브레드 이발소 굿즈로 구성되었다. 이번 협업을 통해 제작된 굿즈는 비치타월과 리유저블 가방으로, 각각 메인 캐릭터가 휴가를 즐기는 모습을 담은 극세사 재질의 타월과 방수 소재의 가방이다. 이 굿즈는 여행뿐만 아니라 일상에서도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브레드 이발소’ 패키지는 한화리조트의 ▲거제 벨버디어 ▲경주 ▲설악 쏘라노에서 제공된다. 특히 설악 쏘라노에서는 워터피아 주간권과 나이트 스파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어 고객의 취향에 맞춘 다양한 옵션을 제공한다. 이 패키지는 9월 2일까지 한정 수량으로 판매되며, 이용 기간은 10월 31일까지로 설정되어 있다. 패키지 가격은 18만원부터 시작하며, 자세한 내용은 한화리조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화리조트 관계자는 “최근 캐릭터와 브랜드가 결합할 경우 고객 반응이 매우 뜨겁다”며 “마티에 오시리아의 캐릭터 객실의 경우 상반기 평균 투숙률이 88%에 달할 정도로 인기가 높아 올해 10월에는 객실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캐릭터 선호 문화의 확산에 맞춰 캐릭터 마케팅에 주력하고 있다. 뽀로로 객실의 높은 인기에 이어, 마티에 오시리아는 국내 호텔 업계 최초로 ‘잔망루피’ 테마 객실을 도입해 주목받았다. 또한, 설악 워터피아는 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비티와 협력해 ‘라그나로크’ 포토존과 이벤트를 마련,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03. .png
브레드이발소 캐릭터(사진=한화호텔앤드리조트)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브레드 이발소' 협업 패키지 출시… 어른이들 겨냥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