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3-20(목)
  • 전체메뉴보기
 
  • 물과 빛을 주제로 다양한 해양레저 체험 제공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8월 23일부터 25일까지 거북섬 웨이브파크 광장과 거북섬 마리나 일원에서 '2024 제3회 거북섬 해양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거북섬의 사계절 축제 중 하나로, '물과 빛'을 주제로 더위에 지친 시민들에게 즐거움과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34.jpg
거북섬해양축제 (사진=시흥시)

축제는 시흥시의 주요 명소인 거북섬을 널리 알리고, 시화호에서의 해양레저 체험을 통해 시민 참여를 활성화하며, 지역 경제와의 상생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시화호에서 요트와 보트를 타고 해양을 누비는 시화호 투어, 카약, 바나나보트 등의 해양레저 체험이 포함되어 있어 다양한 여름철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 행사뿐만 아니라, 청년 세대를 위한 참여형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어 여러 세대가 만족할 수 있는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종원 총감독은 "올해는 시화호 30주년이자, 시화호 세계화의 원년이다. '물과 빛'의 색다른 향연을 통해 시화호와 어울려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준비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종순 시흥시 관광과장은 "2024 거북섬 해양 축제는 물과 빛을 테마로 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거북섬에 새로운 변화를 줄 기회가 될 것이다"라며, "해양 축제가 무더위를 잊을 만큼 시원하고 즐거운 축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많은 시민의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축제 관련 문의는 시흥시청 관광과(031-310-2930, 031-310-2931)로 할 수 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시흥시, '2024 제3회 거북섬 해양 축제'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