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1-13(월)
  • 전체메뉴보기
 
  • 이천시, 다양한 관광 콘텐츠로 국내외 관람객 사로잡아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지난 19일부터 22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4년 제9회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에서 기초자치단체 콘텐츠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이천시가 다채롭고 우수한 관광 콘텐츠를 홍보한 성과를 인정받은 결과이다.

 

12.jpg
이천시가 제9회 KITS어워드에서 콘텐츠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사진=이천시)

 

박람회에는 217개의 업체가 446개의 홍보 부스를 운영하였으며, 이 중 119개의 자치단체와 72개의 유관 기관, 대만 등 12개의 해외 국가가 참가하여 글로벌과 로컬 관광을 활성화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총 1만 9천여 명의 참관객이 방문한 이번 박람회에서 이천시는 이천쌀, 이천쌀이 함유된 복숭아맛 쫀드기, 이천시 캐릭터 물품 등을 전시하며 이천의 특색을 알렸다.


또한,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룰렛돌리기 이벤트를 진행하여 관광지를 소개하고, 이벤트 참여자들과의 인터뷰를 통해 오는 10월 19일에 열릴 이천 쌀문화축제 등과 연계한 관광지를 홍보하였다. 특히, 원용태 작가의 도자기 물레 시연과 즉석 도자기 제품 증정이 큰 호응을 얻었으며, 경품 증정 시 이천시 소셜미디어 구독을 유도하여 박람회 이후에도 직접 이천시를 방문하도록 촉진했다.


이천시 관계자는 "국내외 여러 도시의 관광지들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국제 관광박람회에 참가해 이천시의 매력적인 관광자원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콘텐츠 부문 기초자치단체 최우수상을 받은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관광 콘텐츠를 개발하고, 이천시를 알릴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천시,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에서 기초자치단체 콘텐츠 부문 최우수상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