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25(목)
  • 전체메뉴보기
 
  • 한국 전통 민화와 문자도 체험으로 새로운 미적 경험 제공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주영한국문화원(원장 선승혜/이하 문화원)은 6월 28일 도서관프로젝트 <창의교실> 시리즈로 "문자도 그리기"를 개최했다. "문자도 그리기"는 영국 시민을 대상으로 한국 전통 민화를 소개하고, 전통 민화 중에서 문자도 그리기 시간을 가졌다. 

 

554.jpg
문자도그리기 창의교실 진행모습(사진=주영한국문화원)

 

문자도 그리기는 한국 전통문화와 역사 속의 창의성을 재미있게 알리기 위한 다양한 시도로 기획했다.

주영한국문화원의 <창의교실>"문자도 그리기"는 일러스트레이터 유소영 작가와 함께 한국 전통 민화, 문자도 그리기로 진행했다. 한국 전통 민화에 담긴 다양한 이야기를 소개하고 작가와 대담을 진행했다. 민화는 조선시대의 민예로 일상의 아름다움을 그대로 표현한 가장 한국미학의 상징이다. 이번 창의교실에서 영국시민들은 한국 민화의 역사적 배경과 문화적 특징을 이해한 후, 민화 문자도 그리기를 통해 문자도의 의미를 되새기며 한국 전통문화와 역사를 체험했다.

 

선승혜 주영한국문화원장은 "글이 그림이 되고, 그림이 글이 되는 문자도의 즐거움으로 일상이 예술이 되는 한국미학으로 새로운 미래의 일상을 경험하는 기회를 만들었습니다. 한국의 전통이 영국의 전통과 만나서 새로운 미적 경험이 될 때, 새로운 우호관계도 증진되리라 기대합니다"라고 말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주영한국문화원, 영국 시민 대상 '문자도 그리기' 창의교실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