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24(수)
  • 전체메뉴보기
 
  • 강서구보건소 주최,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을 위한 교육 진행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한국공항공사 직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바르게 걷는 법 및 바른 자세 교정’ 강의가 지난 21일 한국공항공사 본사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진핏메디컬PT의 김진 대표가 진행한 이 강의는 직원들의 건강 증진과 통증 예방에 중점을 두었다.

 

바른 걷기 방법에 대해 강의하는 진핏메디컬PT 김진 대표.jpg
바른 걷기 방법에 대해 강의하는 진핏메디컬PT 김진 대표(사진=진핏메디컬PT)

 

이번 교육은 강서구보건소 주최로, 2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한국공항공사(본사) 직원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김진 대표는 일상 생활 속에서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방법을 설명하며, 참가자들에게 실제 걷기, 계단 오르내리기, 서기 및 앉기 등의 동작을 실습할 기회를 제공했다. 이를 통해 참가자들은 목, 어깨, 허리, 무릎, 발목의 통증을 예방하고, 건강한 생활 습관을 형성하는 데 필요한 지식을 습득했다.


김진 대표는 "대부분의 통증은 나쁜 움직임 습관에서 비롯된다"며, "의료에 과도하게 의존하기보다는 좋은 움직임 습관을 배우고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강의에 참석한 한국공항공사 직원은 "이번 교육을 통해 올바른 자세와 걷기 방법을 배우며 많은 도움을 받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바른 걷기 방법에 대해 강의하는 진핏메디컬PT 김진 트레이너..jpg
바른 걷기 방법에 대해 강의하는 진핏메디컬PT 김진 트레이너(사진=진핏메디컬PT)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진핏메디컬PT, 한국공항공사 직원 대상 ‘바른 자세 교정’ 강의 성공적으로 마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