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24(수)
  • 전체메뉴보기
 
  • 서울에서 열린 대국민 선포식으로 시작된 지속 가능한 관광윤리 운동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제주특별자치도가 22일 서울에서 '제주와의 약속' 캠페인의 선포식을 개최하며, 국민적 여행지로서의 재도약을 위한 새로운 여행 문화와 관광윤리 운동을 시작했다. 이 운동은 제주관광의 신뢰 회복과 만족도 제고를 목표로, 환경, 사회, 경제적 책임을 지는 지속가능한 여행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001.jpg
제주와의 약속’ 캠페인 (사진=제주도관광협회)


'제주와의 약속' 운동은 보전, 공존, 존중의 가치를 핵심으로 하여 제주가 국내외 여행객들에게 다시 한번 주목받는 힐링 관광지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시작됐다. 선포식은 서울 강남구 '일상비일상의틈'에서 열렸으며, 제주도 지사 오영훈을 비롯한 여러 관광 관련 유관 기관 대표들이 참석해 제주관광에 대한 새로운 비전과 약속을 공유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공정한 가격, 서로 존중과 배려, 좋은 서비스 품질, 자연환경 보전 등 여덟 가지 주요 약속이 강조되었으며, 각 약속은 깃발로 제작되어 행사장에 설치된 오름 조형물에 부착됐다. 이와 함께, 토크콘서트와 제주관광 데이 홍보전 등 다양한 부대 행사가 통해 참가자들에게 제주 여행의 매력과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일깨웠다.


오영훈 제주도 지사는 "이번 '제주와의 약속' 선포식을 통해 제주관광이 새롭게 태어난 것을 국민에게 약속드린다"며, "앞으로 제주관광업계와 여행객 모두가 서로를 존중하고 환경을 보호하며 공정한 가격을 유지하는 등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145.jpg
제주와의 약속 캠페인(사진=제주도관광협회)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와의 약속' 운동으로 새로운 제주 여행 문화 선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