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25(목)
  • 전체메뉴보기
 
  • '소원담는 소담나무' 오픈 기념 이벤트 개최...6월

[트래블아이=최치선 기자] 부산 사하구의 대표 디지털 체험공간 '빛담디지털라운지'에서 소원을 담는 타임캡슐 나무 '소담나무'가 오픈했다.

 

31017998_20240620141154_4015820602.jpg
소원담는 소담나무 (사진=사하구상권활성화추진단)


부산 사하구 사하로에 위치한 빛담디지털라운지에 사하구상권활성화추진단은 ‘소담나무’를 설치하고, 6월 21일부터 22일까지 오픈 기념 현장 이벤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소담나무'는 사하구 괴정상권을 650년간 지켜온 지역자원인 ‘회화나무’를 모티브로 제작된 AI 기반 디지털 타임캡슐이다. 방문객들은 앱스토어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소담나무 앱'을 다운받아 빛담디지털라운지를 방문하면, '소담나무' 곁에서 소원을 등록하고 열람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참가자들에게 추첨을 통해 런치백, 키링 등 상권 특화 캐릭터 굿즈와 간식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되었다. 또한, ‘소담나무’ 방문객 전원에게는 사하구 지역 특화 상품인 ‘회화나무 열매차’를 선물로 준다.


이벤트가 진행되는 빛담디지털라운지는 중소벤처기업부와 부산시, 사하구의 ‘괴정 디지털 상권 르네상스 사업’의 일환으로, 침체되는 지역 상권에 새로운 방문객을 유입하고 다양한 연령층이 디지털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즐길거리를 제공하는 복합 공간이다.


사하구상권활성화추진단 허소람 단장은 “오픈 이벤트를 통해 공식 론칭하는 소담나무는 연중무휴로 누구나 체험 가능하다”며 “소담나무를 통해 지역 주민과 방문객들이 새로운 디지털 체험을 경험하고 추억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부산 사하구의 디지털 체험공간, '빛담디지털라운지'에서 추억 쌓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