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1-13(월)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6월 무더위가 시작되는 시기에 시원한 계곡으로의 여행을 추천한다. 강원도 평창의 수항계곡은 오대산 우통수에서 발원한 오대천이 약 30km를 정선 방향으로 흐르면서 만들어진 천혜의 자연 명소이다. 이곳은 오염원이 없고 계곡의 암반 풍치가 아름다우며, 기암괴석과 짙은 숲이 파노라마를 이룬다. 특히 3단 폭포가 유명한 막동계곡과 가리왕산에서 발원한 장전, 신기계곡이 합쳐져 수항계곡을 이루며 맑은 물이 자랑이다.

 

수항계곡.jpg
수항계곡(사진=평창군) 


수항계곡은 한여름 피서는 물론 봄철에는 물철쭉 등이 계곡 물가를 아름답게 장식하고, 가을철에는 단풍이 절정을 이룬다. 계곡의 길은 구절양장이라 표현될 정도로 굽이굽이 이어지며, 직각으로 꺾이거나 U턴하듯이 감돌아 나가는 지점도 많다. 이곳에서는 래프팅이 가능하며, 계곡 중간에 위치한 오토캠핑장은 소나무와 전나무 숲이 형성되어 있어 가족 단위나 대규모 인원의 캠핑 장소로 적합하다. 평창 수항계곡은 주차시설은 없지만 노지 주차가 가능하며, 연중무휴로 상시 개방되어 있다.


주변에는 다양한 관광지가 있어 함께 방문하기 좋다. 평창수항리사지는 고려시대 유적으로, 옛 사찰의 터와 문화재를 감상할 수 있는 곳이다. 국립 두타산 자연휴양림은 울창한 숲 속에서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휴양지로, 산림욕과 더불어 다양한 숲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막동계곡은 맑은 물과 함께 3단 폭포의 장관을 감상할 수 있는 명소로, 트레킹과 자연 경관 감상에 적합하다.


또한, 오대산 국립공원은 수항계곡과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있어 쉽게 방문할 수 있다. 오대산은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며, 특히 가을 단풍과 겨울 설경이 유명하다. 월정사와 그 주변의 전나무숲길은 한국 3대 전나무 숲으로 손꼽히며, 산책과 힐링에 최적의 장소이다. 이곳에서는 고즈넉한 사찰의 분위기와 함께 자연 속에서의 평온함을 느낄 수 있다.


평창 수항계곡은 다양한 자연 경관과 함께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최고의 피서지로 손꼽히며, 연중 언제든지 방문할 수 있는 아름다운 명소이다.


[주요 정보]

주차시설: 없음 (노지 주차 가능)

쉬는날: 연중무휴

이용시간: 상시개방

주변관광지: 평창수항리사지, 국립 두타산 자연휴양림, 막동계곡, 오대산 국립공원, 월정사, 월정사 전나무숲길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창 수항계곡, 천혜의 자연이 빚어낸 피서 명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