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13(목)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오는 22일 광명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시민과 함께 만들어 가는 '공감' 콘서트를 개최한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시민들의 정책 제안이 시정에 어떻게 반영되고 추진됐는지 공유하는 자리로, 시민들에게 시정 참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계획됐다.

 

08.jpg

 

이번 공감 콘서트는 광명시립농악단, 가수 KCM, 금관앙상블, 통기타 연주 동호회 '아키모', 청소년댄스동아리 '전설'의 특별공연과 토크콘서트로 진행될 예정이다.


토크콘서트에서는 공연에 참석하는 시민들에게 온라인으로 사전에 접수한 '내가 광명시장이라면?', '광명시정에 공감 가는 주요정책 10가지'에 대한 분석 결과와 주요 정책 반영 사례에 대해 박승원 광명시장과 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갖는다.


박승원 시장은 "시민들의 귀중한 의견에 대한 데이터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시민들의 정책 수요를 정확히 파악해 시책 사업에 적극 반영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분석 결과, 시민들은 '내가 광명시장이라면?' 질의에 '복지', '시설 확충', '교통', '안전' 등을 주요 정책으로 꼽았다. 또한 '공감 가는 정책'으로는 안양천·목감천 시민공원 조성, 거주 형태별 맞춤형 폐가전 무상 방문 수거, 시민 맞춤형 평생학습(광명지식상점) 개점 등을 선정했다.


이길용 시민소통관은 "시민과 함께 소통하고 시민이 원하는 정책을 추진하기 위해 공감 콘서트를 충실히 준비했다"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명시, 시민과 함께 만드는 '공감' 콘서트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