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13(목)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문소지 기자] 한국공항공사(사장직무대행 이정기)는 3일 서울 강서구 본사에서 KAC공항서비스(주), 남부공항서비스(주), 한국공항보안(주) 등 3개 자회사와 함께 전국 14개 공항의 안전관리체계 강화를 위한 안전경영위원회를 개최했다.

 

1000009205.jpg
안전경영위원회 회의(사진=한국공항공사)

 

이날 회의에는 공사와 3개 자회사 경영진, 안전관리자, 대한산업안전협회 전문가 등이 참석해 공항근로자 유형별 산업재해 분석을 토대로 현장안전관리대책을 강구했다.

 

특히, 올 여름은 평년보다 더 무더울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여름철 폭염에 대비해 비상상황 시 즉각 대응을 위한 무중단 상황관리체계 구축, 무더위 쉼터 및 구급대 운영, 온열질환 예방교육 등 폭염대응책을 집중 논의했다. 

 

공사는 이동지역 내 더위에 취약한 지상조업근로자를 위해 온열질환 징후를 사전에 예방하는 건강체크와 이온음료 지원 행사를 열어 여름철 폭염관리에 힘쓸 예정이다.

 

앞서 공사는 지난 4월부터 경영진을 필두로 공항 내 건설현장과 여객시설 관리, 비상대응 매뉴얼 실천 등 전국 공항에 대한 특별 현장점검과 안전보건관리체계 종합안전점검을 실시하는 등 14개 공항의 무결점 안전경영 수준을 더 공고히 하는 공항 특별경영체제를 추진 중이다.

 

이정기 한국공항공사 사장직무대행은 “공항 현장의 위험요인을 사전에 개선하고, 전문가와 근로자의 의견을 공항운영에 적극 반영해 현장 안전경영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1000009206.jpg
안전경영위원회 기념촬영(사진=한국공항공사)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국공항공사, 전국 14개 공항 안전경영위원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