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13(목)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경남 진주시가 여름 휴가철 관광객 유치를 위해 본격적인 축제 준비에 나섰다.

 

82.jpg
진주 M2페스티벌(사진=진주시) 

진주시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관광객 유치를 위한 다양한 축제를 준비하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진주문화관광재단이 주관하는 '2024 국가유산 미디어아트 진주성' 축제가 오는 8월 2일부터 24일간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축제는 '온새미로 진주성도'를 주제로, 여름밤 진주성을 다채로운 빛으로 장식하여 촉석문, 공북문, 촉석루 등 지역 문화유산의 가치를 미디어아트를 통해 선보일 계획이다. '온새미로'는 '언제나 변함없이 진주의 중심'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올해로 3년 차를 맞이하는 '진주 문화유산 야행'은 '야단법석! 진주성도 달마중'이라는 주제로 8월 15일부터 17일까지 열린다. 이 행사에서는 방문객들이 진주의 문화유산을 야간에 둘러보며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체험을 제공한다.


또한,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되는 '진주 M2페스티벌'은 8월 9일부터 이틀간 진행된다. 이 축제는 아름다운 남강과 촉석루를 배경으로 한 수상 무대 공연 등 시원한 여름밤을 즐길 수 있는 야간형 여름 축제로 펼쳐질 예정이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진주의 여름 축제가 지역민과 많은 관광객이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101.jpg
2024 국가유산 미디어아트 진주성(사진=진주시)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진주시, 여름 휴가철 맞이 관광객 유치 위한 축제 준비 돌입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