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2-02(월)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부산국제연극제는 이탈리아 피렌체에서 열리는 국제 공연예술 축제인 '파브리카 유로파 페스티벌'과 공연예술 교류 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871.jpg
부산국제연극제·파브리카 유로파 페스티벌, 교류 협약 (사진=부산국제연극제)

 

부산국제연극제는 이탈리아의 대표적인 공연예술 축제인 '파브리카 유로파 페스티벌'과의 공연예술 교류 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발표했다. 이번 협약 체결로 양 축제는 서로의 대표작을 교류하며 국제적인 예술 네트워크를 강화하게 된다.


지난달 24일 개막한 제21회 부산국제연극제에는 파브리카 유로파 페스티벌의 루카 디니 회장이 직접 방문했다. 디니 회장은 부산국제연극제의 '글로벌 프로그램'에 참여한 5개 작품을 관람하고, 이 가운데 1개 작품을 오는 9월 열리는 제31회 파브리카 유로파 페스티벌에 공식 초청하기로 했다.


또한, 제31회 파브리카 유로파 페스티벌에는 부산국제연극제 대표단이 방문해 축제에 참여한 우수 작품을 선정하여 내년 부산국제연극제에 초청할 예정이다. 이러한 교류는 부산국제연극제가 국제적인 무대에서 더 큰 역할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손병태 부산국제연극제 집행위원장은 "해외 유수 페스티벌과의 교류를 통해 부산국제연극제가 세계 무대에 진출하는 교두보를 마련하고, 글로벌 시대에 걸맞은 발전을 이루겠다"고 밝혔다.


올해 부산국제연극제는 오는 2일까지 부산 영화의전당, 부산문화회관 등 9곳에서 개최되며, 14개국에서 온 50개 작품이 무대에 오른다. 특히, 우리나라와 이탈리아 수교 140주년을 기념하여 이탈리아가 주빈국으로 참여해 의미를 더하고 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부산국제연극제, 이탈리아 파브리카 유로파 페스티벌과 교류 협약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