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13(목)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최치선 기자]  45년간 세계적인 인기를 누려온 포스트 아포칼립스 액션 영화 시리즈의 다섯 번째 작품 [퓨리오사]가 지난 5월 22일 우리나라에서 개봉하며 많은 국내 팬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1000009068.jpg
영화 퓨리오사 포스터

 

영화 속 광활한 사막과 협곡 등 이국적인 배경을 직접 경험하고자 하는 팬들을 위해 호주관광청이 영화 촬영지 여행 정보를 제공한다.

 

영화 아포칼립스는 광활한 사막, 깎아지른 듯한 협곡 등 장대한 배경을 자랑하며 팬들의 기대를 모았다. 

 

단순히 스크린을 통해 보는 것만으로는 부족한 팬들을 위해 호주관광청이 이번 영화의 주요 촬영지와 함께 호주의 이국적인 풍경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여행지를 소개했다.

 

최근 몇 년간 글로벌 트렌드로 자리 잡은 ‘세트 제팅(Set Jetting)’은 영화나 TV 프로그램에 나온 촬영지로 떠나는 여행을 의미한다. 이번 영화의 촬영지 또한 세트 제팅 여행객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호주관광청은 이를 반영해, 영화 촬영지와 함께 호주의 아웃백 타운 5곳을 추천했다.

 

1000009055.jpg
뉴사우스웨일스 헤이 (사진=뉴사우스웨일스주 관광청)

뉴사우스웨일스 헤이(Hay)

뉴사우스웨일스주의 작은 아웃백 타운인 헤이는 이번 액션 블록버스터의 주요 촬영지로, 지구상에서 가장 평평한 곳 중 하나로 꼽히는 헤이 플레인즈(Hay Plains)에 위치해 있다. 이곳은 드넓은 평원을 가르는 코브 하이웨이를 달려 도착할 수 있으며, 360도로 탁 트인 아웃백 풍광을 제공한다. 

 

일몰 시각에 맞춰 이동하면 석양 명소에서 끝없이 펼쳐진 광야와 아름다운 석양을 감상할 수 있다. 빛 공해가 없는 이곳은 별이 밝게 빛나는 밤하늘을 구경하기에도 적합하다.

 

1000009056.jpg
남호주 쿠버 페디 (사진=호주관광청)

남호주 쿠버 페디(Coober Pedy)

달 표면을 연상케 하는 독특한 풍경을 가진 쿠버 페디는 영화 팬이라면 반드시 방문해야 할 곳이다. 주민의 절반가량이 땅속에서 생활하는 이곳은 마치 영화 세트장 같은 분위기를 자아낸다.

이곳에는 이번 영화 시리즈의 세 번째 편뿐만 아니라 다양한 촬영지로 활용된 ‘크로커다일 해리즈 언더그라운드 네스트 & 더그아웃’이 위치해있다. 또한, 세계 최대 오팔 생산지로도 유명해 오팔 제품을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있다.


1000009059.jpg
리빙 데저트 석양 조각상_뉴사우스웨일스 브로큰 힐 (사진=뉴사우스웨일스주 관광청)

뉴사우스웨일스 브로큰 힐(Broken Hill)

다양한 문화예술을 함께 경험하고 싶은 여행객들에게는 브로큰 힐을 추천한다. 이번 영화 시리즈의 두 번째 작과 동일한 이름을 가진 박물관, 뉴사우스웨일스주에서 가장 오래된 지역 아트 갤러리, 사암으로 만들어진 석양 조각상 등이 있다. 

 

매년 9월에는 드래그 퀸을 기념하는 브로큰 힐 페스티벌이 열려 퍼레이드, 파티,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1000009057.jpg
벙글 벙글 협곡_서호주 푸눌룰루 국립공원 (사진=호주관광청)

 

서호주 쿠누누라(Kununurra)

서호주 북부에 위치한 쿠누누라는 태고의 호주 자연 모습을 보고 싶은 여행객들에게 인기 있는 곳이다.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푸눌룰루 국립공원의 벙글 벙글 협곡은 벌집 모양의 거대한 바위산들이 오렌지색과 검은색 띠를 두른 채 모여있어 낯선 혹성에 온 듯한 분위기를 제공한다. 

 

인근의 아가일 호수에서는 크루즈, 카약 등 다양한 수상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다.

 

1000009058.jpg
노던테리토리 앨리스 스프링스 (사진=호주관광청)

 

노던테리토리 앨리스 스프링스(Alice Springs)

앨리스 스프링스는 호주의 황토빛 아웃백 중심부에 위치한 도시로, 다양한 야생동물을 만날 수 있는 캥거루 보호구역과 사막 공원이 유명하다. 

 

원주민 문화가 풍부한 이곳에서는 데저트 아트 트레일을 따라 호주 최대 규모의 소장품을 보유한 미술관과 다양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낙타 타기, 해돋이 열기구 등 여러 아웃백 액티비티도 즐길 수 있다.


호주의 이국적인 풍경과 영화 촬영지를 직접 체험하고 싶은 여행객들에게 아웃백 타운 5곳은 이상적인 여행지가 될 것이다. 

더 자세한 정보는 호주관광청 홈페이지(australi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호주관광청, 영화 아포칼립스가 주목한 아웃백 타운 5곳 소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