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2-02(월)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최치선 기자] 서울 강남구(구청장 조성명)는 오는 31일부터 6월 2일까지 코엑스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로봇도시 여행'을 주제로 제2회 강남 로봇플러스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55.jpg
강남 로봇페스티벌 (포스터=강남구)

 

이번 페스티벌은 가족 단위 관람객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로봇 체험 프로그램이 특징이다. 주요 프로그램은 전시·체험 부스, 로봇 창작 경진대회, 이벤트·공연으로 구성된다.


전시·체험존에는 한국전자기술연구원, 한국로봇융합연구원,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등 3개 기관과 광운대, 상명대, 한라대, 서울로봇고 등 5개 학교, 40여 개 로봇 기업이 참여해 80여 개 부스를 마련했다.


부스에서는 제조업·협동 로봇, 치매예방 인지훈련·돌봄·웨어러블·재활치료 로봇, 휴머노이드형 인공지능(AI), 자율주행 자동차, 모듈형 블록 로봇, 실내외 배송 로봇, 스마트팜 교육용 로봇, 라면·커피·솜사탕 제조 로봇 등이 전시된다.


팝업존에서는 초등학생, 중·고등학생, 가족 등 부문별 로봇 창작 경진대회가 열린다. 초등 및 중·고등부 대회에서는 모빌리티 로봇을 만들어 경기장에서 직접 로봇을 작동하며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주 무대에서는 다양한 로봇 공연이 펼쳐진다. 2.4m의 거대한 타이탄 로봇이 화려한 댄스를 선보이며, 영국 사이버스테인(Cyberstein)사가 제작한 타이탄은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달하고자 전 세계를 돌며 공연하는 인기 로봇이다.


이 밖에도 미래 기술과 엔터테인먼트를 융합한 로봇 매직 강연쇼, 연주 로봇의 버스킹, 소형 휴머노이드 로봇의 군무, 로봇 코스튬 플레이어와의 포토타임 등 다양한 볼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강남로봇거점지구를 기반으로 로봇 산업 육성정책을 집중적으로 추진해 강남을 대한민국 로봇산업의 메카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은 로봇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45.jpg
강남 로봇플러스 페스티벌 일정 (사진=강남구)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2회 강남 로봇플러스 페스티벌, 코엑스에서 5월 31일 개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