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3-20(목)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최치선 기자] 주영한국문화원(원장 선승혜)이 주최한 ‘싸울아비와 함께하는 K-팝 댄스 태권도’가 영국 한류팬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5월 22일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이번 행사는 K-팝 아카데미 2024의 두 번째 프로그램으로, 전주대학교 태권도 시범단 '싸울아비'의 화려한 공연이 펼쳐졌다.

 

15.jpg
주영한국문화원에서 열린 ‘싸울아비’의 공연(사진=주영한국문화원)

 

주영한국문화원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전통 무예의 정신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태권도 시범단 ‘싸울아비’의 공연으로 시작되었다. 세계태권도한마당과 대통령기 전국단체대항 태권도대회 등에서 수상 이력이 있는 싸울아비는 이번에도 그 실력을 여실히 보여주며, 영국 현지에서도 큰 주목을 받았다. 특히, 블랙핑크의 '핑크 베놈'에 맞춰 태권체조를 배우는 시간은 참가자들에게 태권도와 K-팝의 조화를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되었다.


참여자들은 싸울아비의 공연을 관람하고, 직접 태권도 기본 자세를 배우며 K-팝 댄스와 결합된 새로운 형태의 태권도를 체험했다. 이러한 상호작용은 참가자들에게 태권도의 정신뿐만 아니라 한국의 문화를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선승혜 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태권도가 단순한 무예가 아니라, 한국의 미학과 정신을 담은 문화의 일부임을 강조했다. 참가자들은 태권도의 정신과 K-팝이 어우러진 신나는 경험을 통해 한국 문화의 진정한 아름다움을 경험할 수 있었다. 이번 ‘싸울아비와 함께하는 K-팝 댄스 태권도’ 행사는 태권도와 K-팝의 조화를 통해 한국 문화의 새로운 면모를 선보이며 큰 성공을 거두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주영한국문화원, ‘싸울아비와 함께하는 K-팝 댄스 태권도’ 성황리에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