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2-02(월)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최치선 기자] 경북 포항의 밤하늘을 1천대의 불꽃 드론이 화려하게 장식할 예정이다. 오는 31일과 6월 1일, 영일대해수욕장에서 '포항의 하이라이트'를 주제로 한 드론쇼가 열린다.

 

0911.jpg
포항국제불빛축제 (사진=포항시)

 

포항시와 포항문화재단은 '2024 포항국제불빛축제'를 맞아 특별한 볼거리를 준비했다. 31일과 6월 1일 오후 9시 40분부터 약 10분간, 영일대해수욕장 일원에서는 1천대의 불꽃 드론이 밤하늘을 수놓는 드론쇼가 펼쳐진다. 이번 드론쇼는 지난 4월 인천에서 주목받은 파블로항공과 한화가 주관하며, 철강산업도시 포항의 용광로에서 피어난 불이 이차전지 등 신산업 빛으로 변화하는 포항의 도시 비전을 담아낼 예정이다.


불꽃 드론쇼는 단순한 볼거리를 넘어, 포항시가 추진하는 신산업 기반의 e모빌리티 산업 육성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이번 드론쇼를 통해 포항이 지닌 무한한 가능성을 상징하는 동시에, e모빌리티산업을 선도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2024 포항국제불빛축제'의 하이라이트로 준비된 이번 불꽃 드론쇼는 포항시의 미래 비전을 밝히는 동시에, 새로운 기술과 신산업의 가능성을 보여주는 중요한 이벤트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포항의 밤하늘을 화려하게 장식할 이번 쇼에 많은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포항 밤하늘을 수놓는 1천대 불꽃 드론쇼, '2024 포항국제불빛축제'...5월 31일~6월 1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