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2-02(월)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문소지 기자] 광주시가 주최하는 제59회 광주시민의 날 기념 축제가 오는 25일 광주시청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는 '광주 만세'를 주제로 다양한 기념식과 즐길 거리, 참여 무대 등으로 구성된다.

 

2211.jpg
광주 시민의 날 포스터 (사진=광주시)

 

광주시에 따르면, 이번 축제는 광주 96개 동을 대표하는 숨은 재주꾼들의 경연 '싱투게더 광주 시즌1'과 트로트 가수 송가인의 축하 공연으로 시작된다. 본무대인 야외음악당에서는 '스테이지 59'가 열리며, 전라도 말 자랑대회, 철권대회, 퀴즈, 챌린지,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시청 앞 잔디광장은 '피크닉 인(in) 광주'로 꾸며져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소풍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제공된다. 또한, 시청 앞 도로 150m에는 워터 슬라이드가 설치되어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시청 앞 사거리에서 한국은행 후문 삼거리 도로까지는 오는 23일 오전 10시부터 25일까지 차량 통제가 이루어진다. 야외음악당에는 푸드 트럭이 배치되고, 시청 1층 시민홀에서는 플리 마켓이 열려 방문객들이 다양한 먹거리와 물품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시청 1층 안전체험관 앞에서는 민선 8기 시정을 평가하는 정책평가박람회가 열리며, 시청 대회의실과 시의회 1층에서는 제17회 세계인의 날 기념행사가 진행된다.


광주시민의 날은 원래 11월 1일이었으나, 1980년 광주시민의 항거에 계엄군이 퇴각한 5월 21일을 기념하기 위해 2010년부터 현재의 날짜로 변경하여 기념하고 있다.


이번 축제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이벤트로 광주시민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59회 광주시민의 날 기념 축제, 오는 25일 광주시청에서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