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13(목)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최치선 기자] 충북 단양군과 국제구호기관 월드비전이 손을 잡고, 제40회 단양 소백산철쭉제 기간 중 아동 구호기금 모금을 위한 ‘철쭉 히어로(HERO) 걷기대회’를 개최한다.

 

18.jpg
‘철쭉 히어로(HERO) 걷기대회’ 포스터(=단양군)

 

충북 단양군은 5월 23일부터 26일까지 열리는 단양 소백산철쭉제의 일환으로, 국제구호기관 월드비전과 함께 아동 구호기금 모금을 목적으로 한 ‘철쭉 히어로 걷기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5월 25일 단양강변에서 진행되며, 참가자들은 단양생태체육공원 야구장에서 출발하여 K워터 단양수도지사까지 왕복 3km 구간을 걸으며 아프리카 아이들의 상황을 체험하고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는 ‘미션 투 칠드런’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참가자들은 분홍색 또는 꽃무늬 옷 착용을 권장받으며, 철쭉과 가장 잘 어울리는 복장을 한 참가자에게는 베스트드레서상이 주어진다. 또한, 행사 참가자가 단양의 아름다운 풍경을 담은 사진이나 영상을 SNS에 해시태그와 함께 공유하면, 우수 작품으로 선정되어 단양사랑상품권을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참가비는 1만원이며, 수익금은 월드비전을 통해 아프리카 식수 제공 사업 및 아동 구호 사업에 전액 기부된다. 참가자들에게는 기부금 영수증과 함께 기부와 완주를 인증하는 철쭉 HERO 배지가 제공된다.

   

참가 신청은 웹사이트나 걷기대회 포스터에 부착된 QR코드를 통해 가능하며, 당일 현장에서도 신청할 수 있다. 단양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아름다운 단양강변을 걸으며 건강도 챙기고, 마음속 꽃도 피워보길 바란다”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단양 제40회 소백산철쭉제...아동 구호기금 모금 행사 ‘철쭉 히어로 걷기대회’ 5월 23일~26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