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13(목)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최치선 기자]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5월 20일부터 6월 7일까지 서울 공식 체험관광 '원모어트립(One More Trip)'에서 서울의 매력을 알릴 2024 투어테이너를 모집한다.

 

(사진) 2024 투어테이너 모집 포스터.png

 

투어테이너는 '투어리즘(Tourism)'과 '엔터테이너(Entertainer)'의 합성어로, 원모어트립의 크리에이터 발굴 및 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성장할 여행·체험 전문 크리에이터를 의미한다.

 

이번 투어테이너 모집은 총 3팀을 선발하며, 국내에 거주하는 한국의 문화와 서울의 체험관광에 관심이 많은 내외국인 중 영상 기획 및 제작 능력을 보유한 크리에이터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지원 자격은 본인 소유의 영상 SNS 채널(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구독자나 팔로워가 1만 명 이상인 크리에이터에 한해 가능하다.

 

신청은 원모어트립 공식 누리집(https://www.onemoretrip.net)에서 지원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선발된 투어테이너는 지난해 선발된 6기 투어테이너 3팀과 함께 공식 투어테이너로 활동하게 되며, 최종 합격자는 6월 14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선발된 투어테이너는 2년간 활동하며 원모어트립의 체험관광상품을 직접 홍보하는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게 된다. 이를 통해 서울의 다양한 매력을 알리는 데 기여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신규 회원사의 홍보사진 촬영 지원 및 상품기획서 작성 등 상품화 과정에도 직접 참여할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준 서울관광재단 관광서비스팀장은 "작년에 함께 활동한 투어테이너 3팀, 그리고 올해 선발된 투어테이너 3팀과 함께 기발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다양하게 만들어나갈 계획"이라며, "서울을 방문하는 외국인들이 서울의 진정한 매력과 재미를 경험할 수 있도록 서울의 다양한 체험관광 상품을 알리는 데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울시, 서울관광재단 '2024 투어테이너'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