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2-02(월)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강원 춘천시는 '2024 챠오, 이탈리아' 행사를 6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시립도서관, 한림대 등 시내 곳곳에서 펼친다.

 

18.jpg
챠오! 이칼리아 (포스터=춘천시)

 

17.jpg
제3회 챠오! 이탈리아 (사진=춘천시)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챠오, 이탈리아' 행사는 춘천시와 주한이탈리아대사관의 공동협력사업으로, 특히 올해는 한국과 이탈리아 수교 140주년을 기념하여 진행된다. 춘천시는 이를 위해 예년보다 더 풍성하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기후변화 등 국제적인 현안뿐만 아니라 음식, 음악, 영화 등 다양한 이탈리아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대한민국 최고의 미식도시 춘천'을 알리기 위한 음식문화 교류행사도 처음으로 선보이며, 사찰요리 명장 정관스님과 이탈리아 스타셰프 파브리치오 페라리가 참여한다.


개막일인 다음 달 7일 오후에는 구봉산 야외공연장에서 '한국, 이탈리아 친선 음악회'가 열릴 예정이다. 육동한 춘천시장은 "이번 행사는 양 지역의 문화교류를 넘어 양국의 우호 증진의 기회"라며, "나아가 춘천의 미식 산업 발전에도 기여하길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2024 챠오, 이탈리아' 행사는 한국과 이탈리아의 수교 140주년을 기념하는 뜻깊은 행사로, 양국 간 문화교류와 우호 증진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춘천시는 이 행사를 통해 지역의 미식 산업과 문화적 위상을 높이길 바라고 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춘천시, '2024 챠오! 이탈리아' 행사 개최...6월 7일~9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