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1-18(토)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충북 단양군의 인기 야간 관광명소 '팝스월드'가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를 갖추고 재개장했다.

 

15.jpg
단양 팝스월드 (사진=단양군)

 

충북 단양군의 야간 관광명소 중 하나인 '팝스월드'가 새로운 콘텐츠를 갖추고 손님 맞이에 나섰다. 단양군에 따르면, 지난해 8월 단양읍 기촌리 구(舊) 금곡분교 부지에 조성된 미디어아트 체험시설 팝스월드는 다자구할미 설화를 주제로 한 미디어 체험 이벤트를 종료하고 '팝스월드 단양'으로 재개장했다.


'팝스월드 다자구할미네'가 죽령 설화에 바탕을 둔 어린이용 콘텐츠를 선보인 것과 달리, '팝스월드 단양'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미디어 콘텐츠를 제공한다. 실내 공간에서는 다양한 주제의 미디어아트를 체험할 수 있으며, 실외에는 초고화질의 상호작용이 가능한 미디어파사드를 조성하여 관람객의 동작에 따라 움직이는 AI 디지털 캐릭터와 인터렉티브 파도, 미디어 축구 등 이색 체험을 즐길 수 있다.


팝스월드 관계자는 "푸르고 넓은 인조 잔디 운동장의 대형스크린에서 펼쳐지는 화려하고 역동적인 미디어파사드는 관람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단양군의 '팝스월드'는 최신 미디어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 콘텐츠를 통해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며, 지역 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단양군 '팝스월드', 새로운 콘텐츠로 재개장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