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7(수)
  • 전체메뉴보기
 
대전광역시(시장 염홍철)는 대전대학교와 공동으로 ‘대전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한 세미나’를 오는 28일 오후 2시 대전대학교에서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7명의 의료관광 전문가들을 초빙해 정부 및 해외 의료관광 추진동향을 살펴보고, 대전지역의 의료관광산업 발전을 위한 전략을 함께 논의해 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지난 7월 민선5기 출범과 함께 대전광역시의 10대 공약의 하나로서 제시되었던 ‘첨단의료관광도시 육성’ 사업의 사실상 첫 출발이라는 점에서도 그 의의가 크다.

국가차원의 의료관광 육성을 책임지고 있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및 한국관광공사 관계자가 발표자로 참석하게 되며, 대전광역시의 의료관광 육성방향에 대해 듣는 시간도 마련되어 있다.

또한, 이번 행사는 세미나 외에 대전시 소재 의료기관들을 소개하는 홍보부스 운영 및 중국 의료관광 관계자를 대상으로 한 팸투어 등도 함께 실시된다.

이를 위해, 중국측 관계자 20여명을 초청하였으며, 충남대 병원 등 관내 10여개 병원이 이번 행사에 참여하게 된다.

전담부서를 조직하는 등 의료관광 추진을 본격화하고 있는 대전시는 이번 세미나를 계기로 관내 병원, 유치업체, 학계 등 관계기관들이 의료관광 육성에 대한 공감대를 넓히고 상호간 협력방안을 도출해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전시,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한 세미나’ 28일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