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0(토)
  • 전체메뉴보기
 

국토해양부(장관 정종환)는 우리나라에 취항중인 62개 외국항공사에 대한 지연·결항률 및 사고이력과 국제안전평가결과 등 안전관련 정보를 최신자료로 업데이트하여 홈페이지에 공개 했다.
외국항공사 운항현황(‘10.10월 기준) 은  28개국 62개 항공사로 여객 45·화물 17개이다. 

국토해양부는 금년 4월부터 매분기별로 외국항공사의 안전정보를 제공하여 국민들이 보다 안전한 항공사를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국토부 홈페이지에 ‘항공안전정보공개’ 제도를 운영 중이다.
※ 홈페이지 주소 : http://aviation.mltm.go.kr

최근에 제공한 주요내용은 ① 국내 취항 62개 외국항공사의 최근 1년간(‘09.10~’10.9) 고장으로 인한 지연·결항률 ② 62개 항공사 중 ‘07.10월 이후 사망사고 발생이력이 있는 항공사 명단 ③ FAA(미연방항공청)·EU(유럽연합)·ICAO(국제민간항공기구)의 안전평가 결과 등이다.

‘외국의 안전평가결과’
* EU 블랙리스트 명단(‘10.9.9) : 필리핀 등 26개국(유럽내 취항 제한)
* FAA 안전평가 2등급(‘10.8.23) : 인도네시아 등 23개국(미국내 취항 제한)
* ICAO 안전우려국 : 카자흐스탄 등 12개국(ICAO가 각국 정부를 대상으로 실시한 종합항공안전평가 결과)

이러한 안전정보 자료를 토대로 사고이력이 있거나 지연·결항률이 전분기보다 높아진 항공사에 대해 안전감독을 한층 강화하는 등 안전관리를 철저히 할 계획이다.

국토해양부는 금번 외국항공사에 대한 최신 안전정보 공개로 국민들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항공사를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외국항공사 최신 안전정보 클릭 한방에 O.K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