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 전체메뉴보기
 

강원도(관광마케팅사업본부)는 일본인관광객 유치확대를 위해 한국 관광공사와 공동으로 현지 홍보 세일즈 활동에 나선다. 

5일~8일까지 4일간 최갑열 관광마케팅사업본부장을 대표로 3개시(춘천·강릉·속초)·관광협회 등 11여명으로 홍보 판촉단을 구성하여 일본의 주요 시장인 나고야(名古屋市)와 신규시장인 후쿠이(福井市) 지역을 대상으로 강원관광설명회, 일반소비자 대상으로 가수와 함께하는‘겨울연가애니메이션 콘서트’, 강원관광사진전, MOU체결, 영화제 등의 대대적인 판촉 활동을 전개한다.

이번 홍보세일즈 활동에서는 언론 및 여행사 관계자 등을 150여명을 대상으로 관광설명회(6일,나고야 캐슬호텔), 간담회, 세일즈 콜 등을 통하여 강원도가 주력상품으로 육성하고 있는 한류상품, 실버·단카이 상품, 크루즈 상품 등을 집중 홍보하고 지난해 개장한‘알펜시아 리조트’와‘DMZ 박물관’등 신규관광자원과‘서울~춘천 고속도로·경춘선 복선 전철개통’등 접근성 개선을 함께 알릴 계획이다. 또한, 현지 메이저급 2개 여행업체(메이테츠·호쿠리쿠)와 관광상품 개발 및 관광객 유치업무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하여

중년 가족단위 관광객을 타겟으로 가을단풍 및 겨울관광 상품을 중점 홍보하게 되며, 겨울철과 2011년 신규 관광상품이 시장에 출시되도록 할 계획이다. 10월 7일에는 후쿠이시 하모니후쿠이회관에서는 1,400여명의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강원관광홍보의 일환으로서‘가수와 함께 하는 겨울연가 애니메이션 콘서트’를 개최한다.

‘겨울연가 애니메이션 콘서트’에서는‘겨울연가 애니메이션’의 음악감독 유해준氏와 가수 쥬에· 이세준(유리상자)·신민철(T-MAX)의 공연으로 열기를 고조시키고, 강원관광 알리기 토크쇼, 참가자 경품추첨 등 다양한 순서가 진행된다.

특히, 이번 이벤트는 한국관광공사 나고야지사와 후쿠이방송사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원활한 홍보가 이뤄져 1,400명 규모의 이벤트 행사장에 2배가 넘는 3,000여명이 응모를 하는 등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후쿠이방송사는 이번 행사를 녹화하여 뉴스와 특집으로 전국에 방영하여 많은 성과가 기대 된다.

한편, 일본의 꾸준한 엔화강세와 홍보마케팅에 힘입어 일본내 대도시뿐만 아니라 삿뽀로, 야마구찌 등 지방도시의 관광객이 우리도의 단풍과 트래킹, 한류촬영지, 류시원 팬미팅행사, 축제, 닛뽄마루 크루즈 등 다양한 상품으로 이번 달 5천명 이상의 일본인 관광객이 우리도를 찾을 예정이다.

강원도(관광마케팅사업본부장 최갑열)에서는 향후 JTB, 메이테츠, ANA세일즈, JALPARK 등 일본 유력여행사와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한일사랑의 김치만들기 (11.1/ 남이섬)’, 계절별 메가이벤트 등 다양한 관광상품을 개발함과 동시에 집중적인 홍보 ·판촉활동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나고야 · 후쿠이에서 관광설명회 ‘강원WeeK행사’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