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 전체메뉴보기
 

 

 

 

 

 

11일 오후 경기도 파주에 위치한 경기영어마을 파주캠프로 향했다.

2006년 3월 첫 선을 보인 <경기영어마을 파주캠프>는 파주시 탄현면 법흥리 통일동산 내 전체 8만4천여평 부지에 총 906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조성되었다.

파주캠프는 실제 영어권 도시구현을 통해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영어를 사용하고 영어권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이국적 체험환경을 제공함으로써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대한민국 대표 영어마을로 각광 받고 있다.

파주캠프는 영어권 국가의 이국적 환경 속에서 실제 다양한 체험학습을 통해 문화적 친근감을 형성할 수 있도록 전체단지를 시츄에이션 타운화 하였다. 또한 자연지형과 가용부지의 최대 활용을 통해 자연 훼손을 최소화하고 생태적 공간이 어우러진 친환경단지로 개발되었다.

한편 인근의 통일전망대, 파주출판문화단지, 헤이리예술마을, 파주LCD복합단지 등 주변 관광 문화 산업 시설과의 연계를 통해 이국적 자생적 도시를 실현하였다.

'교육(Education)과 체험(Experience), 놀이(Entertainment)'가 조화된 파주캠프는 영어마을 내 이동수단으로 전차(트램)를 활용, 이국적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영어교육환경으로 조성되었다. 

 

 

 

 

진입부에는 상징공원이 위치하며,‘교육(Education)’공간으로 교육동과 관리동, 전원과 도심 주거형태의 연수생과 원어민 강사를 위한 기숙사 공간, 일일연수 및 방문객을 위한 게스트하우스 등의 주거시설이 있으며, ‘체험(Experience)’공간으로는 박물관 시청 도서관 어린이체험관 과학체험관 공연장 등의 공공시설 및 문화시설과 실제 상행위가 이뤄지는 상업체험시설이 있다.

‘놀이(Entertainment)’공간으로는 각종체험시설, 야외공연장, ECO-PARK, 실내 외 스포츠 및 레저공간 등이 있다.

특히 영어마을의 건축은 자연생성적인 도시의 진화과정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올드타운(Old Town)과  뉴타운(New Town)의 다양한 도시구성을 통해 주거와 상업체험시설 공간을 배치하였다.

<경기영어마을 파주캠프>를 대중교통으로 가려면 경의선 금촌역 2번출구로 나가 건너편에서 버900, 1-3번 버스를 타고 영어마을에서 내리면된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국적인 풍경을 찾아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