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최치선 기자] 본지는 지난 10일 용산 PAA사옥에서 '트래블아이 파워리포터100 1기 오리엔테이션(이하 OㆍT)' 행사를 개최했다.   

오후 2시부터 시작된 OT는 대구와 청주, 대전 등 지방과 서울, 경기지역에서 온 파워리포터 17명(모재성 외 16인)이 참석한 가운데 6시까지 총 4시간에 걸쳐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는 당초 9월에 파워리포터100명이 함께 모인 공간에서 진행하려 했으나 장소관계상 1차와 2차로 나누어 열게 된 것이다. 
  
1차 OㆍT는 다음과 같은 순서로 진행되었다. 
  
1. 트래블아이 회사소개
2. 파워리포터의 역할
3. 최일순 작가(여행칼럼니스트, 라디오21 최일순의 푸른별이야기 MC) - 자유여행을 주제로 한 강의
4. 박종필 회장(PAA그룹) - 여행과 성공에 대한 강의
5. 트래블아이의 비전 및 사업설명
  



   

지난 10일 용산 PAA사옥에서 열린 ' '트래블아이 파워리포터100 1기 OㆍT'의 모습.(상단 좌측부터) 김승은, 신승민, 박종필 회장 강의모습, 뒷풀이 (중간 좌측부터) 권영민, 이지은, 송영욱 (하단 좌측부터)연제민, 김민영,  양은희, 태다은, 남동우

   
'성공'과 여행'에 대한 강의를 하고 있는 박종필 회장(PAA그룹).

'자유여행'에 대한 강의를 하고 있는  최일순 작가.



















먼저 자유여행전문지를 표방한 트래블아이는 앞으로 파워리포터 100명과 함께 여행자가 주인공이 되는 여행문화를 만들기, 여행으로부터 소외된 청소년들을 위한 여행장학재단설립, 세계일주배틀 100탄 진행 등에 대해 설명했다.
 
파워리포터 역할에서는 주 1회 포스팅, 해외여행 동행취재, 콘텐츠연동, 기사쓰기 교육, 월1회 오프 모임 등이 중점적으로 논의 되었다.
 
설명회 이후 최일순 여행작가의 '자유여행'을 주제로 강의가 있었다. 작가는 지난 96년부터 최근까지 약 14년간의 여행 동기와 여행이 주는 의미 등을 얘기했으며, 배우가 아닌 여행작가로서 세상을 보는 시각 그리고 앞으로 배우의 길을 가고 싶다는 계획 등에 대해 솔직하고 담담하게 털어 놓았다.
 
이어서 4시부터는 PAA그룹 박종필 회장이 '성공과 여행'이란 주제로 강의를 시작했다. 박 회장은 자신의 어린시절과 학창시절 그리고 사회에서의 경험담 등을 재미있는 유머와 비유로 들려줬다. 특히, 서비스를 강조하면서 성공을 위해서는 외부고객에 대한 서비스뿐만 아니라 내부고객과 자신을 위한 서비스에도 충실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박 회장은 "모든 서비스는 남을 위한 것이 아니라 결국 자기 자신을 위한 서비스 임을 잊지 말아야 한다"고 덧붙였다.
 
PAA그룹 박종필 회장이 강의 하고 있는 모습,




















마지막으로 질의 응답을 통해 트래블아이와 파워리포터의 궁금한 점들이 해소되었다. 모두 발언에서 파워리포터 송영욱(23세 대학생) 씨는 “트래블아이가 목표하고 있는 여행의 장벽을 없애기 위한 사업에 적극 협조하겠다”면서 “자유여행을 통해 세계의 모든 사람들과 친구가가 되는 순간이 오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트래블아이 파워리포터1기 OㆍT‘가 끝난 후에는 인사동에서 조촐한 뒷풀이 시간을 가졌다. 2차 파워리포터 OㆍT는 9월에 진행될 예정이다.

*사진촬영 : 김기문 (파워리포터1기, 종교인-군목)
*장소협찬: PAA그룹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10일 '트래블아이 파워리포터100 1기 OㆍT'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