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최치선 기자] 부산 해운대구(구청장 김성수)24일 오후 4'금난새와 함께하는 해운대 나들이 콘서트'를 해운대해수욕장 이벤트 광장에서 개최한다.

 

2111.jpg

 

구는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에 대한 구민의 뜨거운 염원을 모으고, 해운대를 문화도시로 발돋움하기 위해 음악회를 마련했다. 시민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음악회는 지역 연주자들로 구성된 부산내셔널챔버오케스트라가 연주에 나서 부산 음악인의 기량을 한껏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바리톤 김종표, 소프라노 구민영, 튜바 문지웅, 하모니카 이윤석 등 정상급 협연자들도 주목할 만하다.

 

한국인이 사랑하고 대한민국이 자랑하는 음악가인 금난새 지휘자가 재치 있는 입담으로 곡 해설을 곁들여 그리그의 '홀베르그 모음곡 중 1악장' 카푸아의 '오 솔레 미오', 커티스의 '날 잊지 마오', 젠킨스의 '팔리디오', 오페라 로미오와 줄리엣 중 '줄리엣 왈츠', 이수인의 '내 맘의 강물', 차이코프스키의 디 세레나데 중 '왈츠' 등 주옥같은 선율로 해운대 바다를 가득 채울 예정이다.

 

금난새 지휘자는 "봄날 바닷가를 찾은 구민과 관광객들에게 음악으로 힐링 되는 시간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김성수 구청장은 "해운대의 아름다움이 돋보이는 해운대해수욕장에서 품격 있는 음악회를 개최하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일상이 예술이 되는 해운대를 조성하기 위해 앞으로도 좋은 공연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부산 해운대구] 금난새와 함께하는 해운대 나들이 콘서트 개최...24일 오후 4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