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 전체메뉴보기
 

[트래블아이=김보라 기자] 서울 여의도 벚꽃길이 2019년 이후 4년 만에 완전히 개방된다.

서울 영등포구는 다음 달 49일 서강대교 남단에서 여의2교 입구까지 이어지는 여의도 벚꽃길(여의서로) 1.7와 여의도 한강공원 국회 축구장에서 '17회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01.jpg

 

05.jpg

 

06.jpg

 

07.jpg

 

코로나19가 발발한 2020년에는 행사가 취소됐고, 2021년에는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지난해에는 현장 개최됐으나 한방향으로만 벚꽃길이 열렸다.

 

구는 올해 '다시 봄'(Spring Again)을 주제로 시민 맞이 개막행사, 봄꽃나이트, 아트마켓, 푸드마켓, 버스킹, 요트 투어 등 다양한 볼거리·먹거리·즐길거리를 마련한다.

 

인근 음식점과 호텔에서 할인 행사를 하는 '영등포 봄꽃 세일 페스타'도 한 달 내내 진행된다.

 

축제 기간인 43일 정오부터 10일 정오까지 여의도 벚꽃길과 서강대교 남단 공영주차장여의하류IC 구간은 차량 통행이 전면 통제된다.

 

08.jpg

 

'영등포여의도봄꽃축제'2005년부터 매년 4월 국회 둘레길을 따라 열리는 봄맞이 꽃들의 향연이다. 거리 가득 팔랑이는 벚꽃잎은 살아온 날의 축복이 되고, 걸음마다 피어나는 백 만 송이 봄꽃은 다가올 날을 향한 희망과 용기가 된다

 

문화와 예술이 있는 '영등포여의도봄꽃축제'에서는 혼자라도 기쁘고 함께라면 더 즐겁다. 낮에는 푸른 한강과 파란 하늘의 춤과 노래로 생동하고, 밤이면 여의도의 불빛으로 반짝이는 꽃의 향취에 젖어 꽃보다 아름다운 사람들은 바람에 흩날리는 꽃잎만큼의 추억을 쌓아갈 수 있다.

 

축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영등포구청 홈페이지나 영등포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은 "코로나19로 멀어진 사람들이 다시 만나 자연이 주는 선물을 만끽하고 우리의 지구를 되돌아보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울시] 여의도 벚꽃길 4년만에 완전 개방..4월 4일~9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